메뉴 건너뛰기

충남도-한국산림아카데미, ‘임업 발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2-02-17 10:17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17일 --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7일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설동호 한국산림아카데미 원장과 ‘임업 발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임업인이나 귀농·귀촌 희망자, 산림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민간 교육기관으로, 산림 최고경영자(CEO)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르면, 도와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신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 ▲경쟁력 있는 임산물 육성을 통한 잘 사는 산촌 조성 협력 지원 ▲우수 임산물 생산·유통에 관한 자문 등 홍보 지원 등을 협력한다.

또 ▲올바른 산림문화 정립을 위한 교육 등 산림문화·관광 축제 참여 ▲최고 산림 경영인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교육자원 등 지원 및 활용 ▲귀농·귀촌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 임업인 육성 ▲산림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참여 및 홍보 등도 추진한다.

안희정 지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산림아카데미와의 기술 및 정보 교류를 통한 임업발전은 물론, 산림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자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3농혁신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서는 한국산림아카데미 제1기 최고경영자과정 졸업식이 졸업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졸업식에서 안 지사는 “3농혁신은 도의 핵심적인 녹색성장 사업”이라며 “산림경영은 3농혁신을 위한 중요한 진출로가 될 것이며, 우리 농촌에 새로운 활력과 희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림경영에 대한 전문교육이 절실한 시점에서 한국산림아카데미의 산림 최고경영자과정은 매우 특별한 과정”이라며 “졸업생 여러분들의 임업·농업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고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산림녹지과
산림행정담당 안규원
042-251-228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