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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개인병원용 태블릿 PC기반 솔루션 첫 걸음 내딛다

치과치료/교정 3D 그래픽 동영상 및 구강 X-ray 사진 태블릿PC로 확인
고객의 직관적 이해 높이고 와이파이 활용 통한 유선 인터넷 비용 부담 낮춰
국내 유니트체어 시장 1위 신원덴탈㈜과 양해각서 체결해 시장 진출 본격화

출처: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12-02-20 09:15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20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치과용 솔루션을 통해 소규모 치과의 의료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본격 나선다.

SK텔레콤은 치과 전용 환자상담솔루션 ‘Tx Simulator’등을 개발해 치과시장에 진출한다. 기존에 종이에 그려진 치아 그림에 펜으로 그려가며 구두로만 설명했던 것을 태블릿 PC상에서 첨단 3D 그래픽을 활용해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게 된 것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신경치료, 발치, 임플란트 등 충치 치료와 교정 등 총 20개 카테고리의 치과 치료 과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 환자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이를 통해 환자의 치료 과정 이해 증진은 물론 치과의 수익성 향상에도 기여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치과전용 의자 유니트체어도 스마트하게 바뀐다. 기존에는 구강 X-ray사진 등을 확인하기 위한 PC와 LCD모니터가 의자마다 설치되어 있었다. 각 PC 관리에 번거로움은 물론 PC마다 유선 인터넷을 연결해야 해 비용 부담도 컸다.

태블릿PC로 기존 PC를 대체할 경우 와이파이 설치만으로 모든 태블릿 PC를 활용할 수 있어 유선인터넷 비용 절감을 통한 효율적인 치과 운영이 가능하다. 태블릿PC용 구강 X-ray 뷰어는 3월 중 개발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국내 유니트 체어 시장의 90%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신원덴탈㈜ 및 과 의료솔루션 업체 해건㈜과 20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국내 13,000여 치과에 ‘Tx Simulator’와 구강 X-ray 뷰어 솔루션인 ‘PACS Viewer’ 판매를 본격화한다. 올해 안에 전국 치과의 30%인 3,900곳에 판매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미 ‘Tx simulator’를 작년 12월 애플사의 앱스토어에 올려 2월 19일까지 무료체험용 3339건이 다운로드 되었고, 호주, 독일 및 미국 등에서 유료판매용33건이 다운로드 돼 한국이 개발한 의료 앱 중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시장성을 확인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App이 개발 완료되는 다음주부터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모바일 의료 서비스인 ‘T Biz hospital’을 지난 1월 상용화하며 스마트 병원 시장을 개척해 기존 PC화면이나 종이 차트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다양한 환자 진료 기록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T Biz hospital’은 300병상 이상의 대형 의료 기관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여서 SI투자비 등 초기 투자가 필요한 반면, 이번 치과 서비스는 개인 병원 중심인 치과를 대상으로 해 앱 형태의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SK텔레콤은 치과를 비롯해 향후 성형외과, 안과 등 개인병원 진료 과목에 특화된 솔루션도 개발해 개인병원에서도 스마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개인병원으로부터SK텔레콤의 ICT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 요청이 본격화 되고 있다”며 “SK텔레콤의 ICT 기술이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 ‘Tx simulator’와 ‘PACS Viewer’는 SK텔레콤과 치과의료기 업체 신원 덴탈㈜, 의료솔루션 개발업체인 해건㈜이 공동으로 개발에 참여함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의 신화를 이룩하였다. 또한,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 제도와 스피디한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문화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그 결과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로부터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in Asia)에 선정, 아시아 월스트리트 저널의 ‘올해의 혁신 기업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낳기도 하였다. 그리고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는 SK텔레콤은 2011년에도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모두 지속적인 1위를 수상하는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국가고객만족지수(NSCI)에서 15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다.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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