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2-27 14:37
‘아티스트’,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요 부문 포함 최다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27일 -- 현지 시간으로 2월 26일 저녁 LA의 코닥극장에서 열린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막 끝이 났다. 주요 부문을 포함해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가장 유력한 수상 후보로 관심을 모았던 <아티스트(The Artist)>(수입&배급:㈜영화사 진진/제공:유니코리아문예투자㈜,㈜영화사 진진)는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의상상의 5개 부문을 차지하며 진정한 ‘<아티스트>의 밤’을 만들었다!

이변은 없었다! 모두가 예측했던 바로 그 작품! <아티스트>
아카데미 최고의 영예, 최우수 작품상 수상!

영화에 소리가 처음으로 등장했던 1927년 말 헐리우드를 무대로, 무성영화계 최고의 스타 ‘조지’와 새로운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신인 여배우 ‘페피’의 운명적 사랑을 그린 러브 스토리 <아티스트>가 모두가 예측했던 대로 아카데미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 작품상을 차지했다. 또한 감독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의상상 등 5개 부문을 차지하며 최다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다.

미셸 아자나비슈스 감독이 연출을, 장 뒤자르댕과 베레니스 베조가 주연을 맡은 <아티스트>는 헐리우드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무성영화 스타일을 새롭게 변주, 21세기 첫 흑백의 무성영화를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었다. 특히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넘어가던 시기의 혼란을 스타일에 대입시킨 세련된 연출, 무성영화 시대의 배우들이 돌아온 듯 완벽한 주연 배우들의 연기, 그리고 목소리의 빈 자리를 채우는 아름답고도 우아한 음악과 흥겨운 춤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전 세계적으로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아티스트>는 뉴욕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석권을 시작으로 비평가상을 싹쓸이하고 골든글로브, 크리틱스초이스, 영국 아카데미 등의 영화상 시즌의 메이저 시상식까지 석권하며 아카데미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또한 배우조합상 남우주연상, 프로듀서조합상, 감독조합상 등 아카데미의 바로미터라 여겨지는 주요 상까지 빼놓지 않고 챙겨 결과를 궁금케 했다. 그리고 드디어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그동안의 예측들이 틀리지 않았음을 보여주었다.

신예 감독, 미셸 아자나비슈스 & 새로운 대세남, 장 뒤자르댕!
흥미로운 대결 속 오스카 트로피 품에 안다!

<휴고>의 마틴 스콜세지, <디센던트>의 알렉산더 페인, <미드나잇 인 파리>의 우디 알렌, <트리 오브 라이프>의 테렌스 말릭 등 최고의 감독들이 후보에 올라 결과를 주목케 했던 감독상 부문은 신예 감독이라 할 수 있는 <아티스트>의 미셸 아자나비슈스 감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아티스트>의 미셸 아자나비슈스 감독은 무대에 올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감독인 것 같다’며 작품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아티스트>의 씬 스틸러이자 최고의 인기를 얻은 연기견 ‘어기’의 이름을 언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올해 가장 흥미로운 대결이 예상됐던 남우주연상 부문에서는 아카데미 레이스 후반부 남우주연상을 독식하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던 장 뒤자르댕이 <디센던트>의 조지 클루니를 꺾고 오스카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무대에 오른 장 뒤자르댕은 이번 역할을 위해 ‘무성영화 최고의 스타였던 더글라스 페어뱅크스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표현하며 ‘그가 바로 아카데미 첫 번째 시상식의 사회자였기에 이 상이 더욱 뜻 깊은 것 같다’고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혀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그는 소감을 발표한 뒤 <아티스트>에서의 탭댄스 장면을 재현, 센스 있는 마무리로 시상식의 분위기를 띄웠다.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의상상의 최다 수상으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는 수상 결과에 힘입어 이번 주 전국적으로 확대 개봉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영화사 진진 마케팅팀
    02-3672-0181
영화사 진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영화사 진진 마케팅팀
02-3672-0181
http://www.dsartcenter.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영화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