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Logo
2012-02-29 11:56
한국지엠,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29일 --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매년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마음재단은 29일,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한마음재단 주석범 사무총장과 전현직 여성 교장들로 구성된 이천사장학회의 이현숙 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한마음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천사장학회와 함께 인천지역 고등학생 중 어려운 경제 형편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70명을 선정하고 하반기 중으로 장학금을 전달한다.

또한, 한마음재단은 인천지역과 더불어 한국지엠 사업장이 위치한 군산, 창원, 보령 지역의 청소년 30여명을 별도로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각 지역별로 40만원~8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주석범 사무총장은 “장학금과 함께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따듯한 마음도 전달돼 수혜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면서, “한국지엠은 우리 사회의 중심으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사장학회 이현숙 회장은 “한국지엠 임직원의 정성을 받아서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장학금 전달과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수혜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05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2007년부터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00여 명의 청소년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저소득가정 영재교육 지원,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악기 기증 등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지엠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지엠 홍보실
02-755-4048
Email 보내기
http://www.gmdaewoo.co.kr

29일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주석범 사무총장(사진 왼쪽)과 이천사장학회 이현숙 회장(사진 오른쪽)이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29일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주석범 사무총장(사진 왼쪽)과 이천사장학회 이현숙 회장(사진 오른쪽)이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212x300
339x480
1130x16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