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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3-02 15:49
The Ayers Group Korea, ‘The Forte Institute’ 아시아 판매 독점 대행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02일 -- The Ayers Group Korea는 ‘The Forte Institute’의 아시아지역 판매 대행사가 되었음을 발표했다. The Ayers Group Korea는 지난 2년간 아시아와 북아메리카 전역에 걸쳐 Career Transition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기업이다. The Ayers Group Korea에서 제공하는 ‘Forte’는 조직 내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이제는 조직에서 IQ나 EQ보다 CQ(Communication Quotien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한국시장에서도 그 사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달려있다. ‘Forte’는 이와 관련하여 다른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내가 어떻게 해석하고 있는지 정확한 이해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Forte 검사란?

Forte 검사를 통해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유형 프로파일은 Primary, Adapting, Perceiver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Primary profile은 자신이 스스로를 파악하는 기본적인 유형을, Adapting profile은 현재의 환경이 당신에게 기대하는 행동(특성)에 당신이 어떻게 적응하는지를 보여준다. Perceiver Profile은 현재 자신이 적응하고 있는 환경 속의 ‘나’의 감정과 생각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Forte’ 검사의 차별성

대부분의 커뮤니케이션 관련된 자료나 도구는 인식수준 즉, Perceiver Profile 수준으로 커뮤니케이션 관련 문제의 종합적 해결이 어렵다. 반면 ‘Forte’는 개인의 고유 행동, 적응적 행동, 타인에게 인식되는 행동 등 종합적인 특성을 분석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행동개선 방안 제시가 가능하다. 또한 ‘Forte’ 의사소통 유형 보고서는 환경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제공된 내용에 대한 개인별 Accuracy 평가 절차가 있고, 이를 통해 평균 80% 이상 신뢰할 수 있는 수준으로 검증되어 있다. 기존의 복잡한 검사방법과 달리 검사시간 역시 5분 안으로 끝낼 수 있도록 간편하다는 것 또한 ‘Forte’만의 장점이다.

기업 내 ‘Forte’ 도입 기대효과

크게 팀별, 개인별로 그 기대효과가 있을 수 있다. 팀원들 간에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의사소통을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지속적, 성공적, 생산적으로 서로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각각의 팀원들 사이의 구체적인 상호작용 보고서를 모두 제공한다. 또한, 30일 간격으로, 팀이 어떻게 변화하며, 어떠한 의사소통 스타일들이 팀의 최고성과를 끌어내는지에 대한 결과도 제시한다. ‘Forte’ 시스템은 조직의 최고 성과자들이 어떻게 적응을 하고 있는지를 파악해, 이러한 성과자들의 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코칭 함으로써, 팀 내의 다른 조직원들 역시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

The Ayers Group은 ‘Forte’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키고, 고객에게 좀 더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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