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첫 돌 맞은 쉐보레, 국내 자동차업계 우량주 확인

새 브랜드 출범 1주년, 내수시장 판매실적 전년 대비 12.1% 증가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만족도 분야에서 혁신적 개선으로 중장기 성장의 토대 마련
브랜드 프로모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차종별 판매 마케팅 강화 계획

출처: 한국지엠
2012-03-06 09:51
  • 쉐보레 출범 1주년 성과, 인포그래픽

  • 용산전쟁기념관 내 쉐보레타운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06일 --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지난 해 3월,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한 쉐보레(Chevrolet) 브랜드가 첫 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등 국내 시장에 안착했으며, 브랜드 저변 확대로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쉐보레 브랜드 출범 이 후 12개월(2011년 3월~ 2012년 2월)간의 내수시장 누적 판매 실적은 총 141,386대로 전년 동기 126,157대 대비 12.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왔다. 내수 판매 실적 향상은 2011년 연간 6.7% 성장한 완성차 수출 실적과 더불어 부평, 군산, 창원 공장의 가동률을 평균 99.9%로 끌어 올렸고, 반조립 부품 수출(CKD) 포함, 연간 200만대 판매 달성이라는 기록을 만들어냈다.

한국지엠 판매·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열띤 성원과 경차부터 스포츠카까지 제품 라인업 구축,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힘입어 내수시장에서 견조한 실적 증가를 이뤄냈다”며, “차종별 마케팅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성장세를 한층 가속화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목표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메가 딜러 시스템을 중심으로 국내 영업 네트워크를 혁신하고 보증기간 5년 연장을 핵심으로 한 ‘쉐비 케어 서비스’와 같은 공격적인 브랜드 프로모션을 펼쳐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업계 수위에 도달하는 한편,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 및 국내 소비자 인식 개선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이며 향후 판매 전망을 밝게 했다.

쉐보레 브랜드 인지도는 출범 12개월 만에 99%에 달해 높은 브랜드 노출 수준을 달성했으며, 향후 구매 의사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평가 및 구매 고려도가 1년 사이 각각 8%와 11% 증가하는 등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합해 본격적인 브랜드 홍보의 장을 연다. 새로운 회사 페이스북 주소는 www.facebook.com/chevroletkorea 이며, 향후 다양한 고객의 관심사와 목소리를 전하는 창구로 활용할 계획.

언론 연락처

한국지엠 홍보실
02-776-046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