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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코리아, 3월부터 전국 이마트 판매 데이터 포함된 소매점 지수 자료 제공

3월부터 제공되는 소매점 지수 자료에 전국의 모든 이마트 점포에서 집계되는 판매 시점 데이터(POS Data) 포함
전국 대형할인점과 체인 슈퍼마켓에서의 제품 성과를 추정이 아닌 전수 데이터로 파악해볼 수 있어

출처: 닐슨코리아 (NYSE NLSN)
2012-03-07 17:30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07일 -- 지난 30여 년간 국내 대표적인 소비재 브랜드의 연간 판매규모와 시장 정보를 분석해온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닐슨코리아는 3월부터 전국의 모든 이마트 점포에서 집계되는 POS(Point of Sales: 판매 시점) Data가 포함된 소매점 지수(Retail Index)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소매유통조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닐슨코리아의 소매유통조사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이마트와 전략적인 자료협력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의 대형할인점과 체인 슈퍼마켓 내에서의 제품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여 해당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성과 판단과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의사 결정에 기여한다.

닐슨코리아의 신은희 대표이사는 “이번 이마트와의 자료 협력을 통해 대형 유통채널 판매자료의 커버리지가 100%에 가까운 수준으로 향상되었다”며, “제품 및 브랜드의 판촉활동에 대한 성과를 추정이 아닌 전수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국내 소매유통 시장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깊이 있는 마켓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닐슨코리아 개요
닐슨(뉴욕증권거래소 티커심볼: NLSN)은 소비자들이 보고 구매하는 것(What Consumers Watch&Buy)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글로벌 퍼포먼스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닐슨의 Watch부문에서는 미디어사와 광고주에게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등 모든 형태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다양한 기기를 넘나드는 통합 오디언스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uy 부문에서는 소비재 제조사와 유통사에게 전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한 소비재 산업의 성과 측정 지표들을 제공해 오고 있다.

언론 연락처

닐슨코리아 기업/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부
양희정 대리
02-2122-7080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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