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09 08:33
제9회 부산국제연극제, 개·폐막작 선정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09일 -- 매년 새로운 콘셉트를 선정해 그에 맞는 작품들을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콘셉트 연극제’인 부산국제연극제가 올해의 개·폐막작을 공개했다.

제9회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허 은)는 중국의 <수유기>와 뉴질랜드의 <The Arrival(이방인)>을 각각 올해의 개·폐막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2년 부산국제연극제의 첫 포문을 성대하게 여는 개막작 <수유기>는 중국 당대의 애정소설 ‘이와전’을 중국의 대표적 전통극 ‘천극’의 양식으로 연출한 작품이다. 양반 자제 ‘정원화’와 기생 ‘이아선’을 남·여 주인공으로, 삶의 고난과 위기를 하나씩 극복해가는 기생 ‘이아선’의 뛰어난 지혜와 남편(정원화)을 향한 사랑과 순정을 그렸다.

중국 국가 선정 1급 예술극원으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변검>으로 중국 내 선진 문화단체상을 수상한 바 있는 극단 ‘사천성천극원’이 공연한다. 명문 극단 ‘사천성천극원’의 수준급 연기와 동양의 오페라라고 불리는 중국 사천 지역의 대표적 전통극인 ‘천극’을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폐막작 <The Arrival(이방인)>은 고국을 떠나 낯선 곳에서 살게 된 사람들의 고단함, 그에 대한 위로와 연대를 그린 세계적인 대작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아내와 딸을 두고 낯선 나라로 이민 온 한 남자가 생소한 이국의 문화를 하나씩 배워나가며 정착에 성공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초현실적인 시간과 장소를 여행하는 한 남자의 삶을 따뜻한 감성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표현한 ‘숀 탠(Shaun Tan)’의 그림책을 소재로 했다. 그림책을 그대로 무대 위에 옮겨놓은 것 같은 아름답고 정교한 무대,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품과 동물들, 배우들의 마임으로 갖가지 사물을 표현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는 감탄을 자아내며, 관객 모두를 공감과 가슴 따뜻한 감동의 세계로 이끈다.

또한, 올해 부산국제연극제와 LG아트센터 공동 초청작으로, 해외 유명 페스티벌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0년 뉴질랜드의 연극상인 ‘Chapman Tripp Theatre Awards’에서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 신체 움직임과 인형극, 스토리텔링과 음악을 결합한 형태의 공연을 창작하는 극단 ‘Red Leap Theatre’가 공연한다.

개·폐막작을 확정한 제9회 부산국제연극제는 총 7개국 11개의 작품을 초청, 오는 5월 4일부터 13일까지(10일간) 부산문화회관 등 부산시내 각 공연장 및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Hello, Asia’를 주제로 작품들을 선보이는 <BIPAF CONCEPT>, 콘셉트 이외의 세계 우수 작품으로 구성된 <BIPAF OPEN> 등 다양한 작품으로 부산은 물론 국내외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연극의 성찬을 선사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문화예술과
    허점숙
    051-888-3461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문화예술과
허점숙
051-888-3461
http://www.busa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