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41주기 추모식 거행

2012-03-09 14:31
유한양행 (코스피: 000100)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09일 --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의‘제41주기 추모식’이 3월 9일 오전 유한대학에 위치한 유일한 기념관에서 유가족 및 유한재단, 유한학원, 유한양행 및 가족회사 임직원과 학생 등 1,5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매년 유한양행과 유한재단·유한학원은 유일한 박사의 기일에 묘소인 유한동산 참배와 함께 추모행사를 갖고, 이를 통해 창업 당시부터 계승해 온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기업이념을 유한인 모두가 다시 한번 생각하는 날로 삼고 있다.

이날 추모식에서 유한양행 김윤섭 사장은“유일한 박사는 평생을 국가와 동포 그리고 교육을 위해 봉사의 삶으로 살았던 선각자였다.”고 고인을 회고한 후, “유 박사님의 숭고한 기업이념을 우리는 가슴 깊이 새기고 그 뜻이 지속될 수 있게 노력하자.”고 고인의 유덕을 추모했다.

故 유일한 박사는 한국 기업의 선구자로서 1926년 ‘건강한 국민만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제약기업인 유한양행을 창립하였으며, 1971년 3월 11일 작고할 때까지 유한학원과 유한재단을 설립하는 등 기업이윤의 사회환원과 사회봉사 정신을 몸소 실천한 참 기업인으로 존경을 받고 있다.

유한양행 개요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되었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 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다.

유한양행 홍보팀
임석재
02-828-0158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