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써브 Logo
2012-03-15 10:44
수익형 부동산 투자요령 5가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15일 --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률이다. 입지나 매수가격 등에 따라 같은 지역에서도 수익률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입지 여건과 방법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투자에 대한 원칙을 세울 필요가 있다. 도시형생활주택도 마찬가지다.

첫째, 부동산 투자는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입지 여건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입지가 좋을수록 임대수요가 몰리고 발전 가능한 지역인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입지적 측면에서는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이나 개통 예정인 역세권, 항상 수요가 끊이지 않는 대학가, 출퇴근이 편리한 도심 업무지구 인근 등이 알짜 투자지역으로 꼽힌다.

둘째, 입지 뿐만 아니라 상품 자체가 좋아야 한다. 시공사가 대형업체이거나 100가구 이상 대단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지 규모가 클수록 입주 후 A/S 등 단지 관리가 쉽고 임대관리까지 가능해야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둘째,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수익률이 중요하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매수가격을 최대한 낮춰야 하기 때문에 신규 분양의 경우에는 분양가가 적정한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현재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의 인기 상승으로 수요자가 몰리면서 매매 가격이 상승해 수익률이 떨어진 상황이다. 따라서 수익률 측면에서는 매매가나 분양가가 높은 수도권 보다는 수요가 풍부하면서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지방대도시 물건을 선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개발호재가 있어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곳은 차후 매도 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수익률은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셋째, 투자금이 적은 소형 면적의 상품이 좋다. 수익률은 면적·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초기 투자금이 적을수록 부담이 적고 위험 요소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면적이 작더라도 임대료는 적정 수준을 유지하기 때문에 소액 투자를 하더라도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초보 투자자일수록 규모가 작은 투자로 경험을 쌓은 후 투자 규모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넷째, 관리비가 적게 나오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리비는 세입자가 월세 외에 부담해야 하는 비용으로 관리비가 비싸면 월세를 많이 받기 힘들어 수익률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세입자의 전체 비용 부담액이 커지면 임차를 꺼리기 때문에 세입자를 구하기가 어렵다.

다섯째, 세입자도 잘 받아야 한다. 현재와 같이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는 실직을 당하는 직장인도 많고 생활고를 겪는 세입자들도 많다. 이러한 세입자들은 월세를 제때 내기 어렵기 때문에 임대인은 안정적이고 고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없다. 물론 세입자를 가려서 구하기는 쉽지 않지만 최대한 사전 조사를 할 필요는 있다.

힘찬건설이 인천 부평구 부평동 505-2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힘찬헤리움’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분양 중이다. 지하2층~지상15층,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2~21㎡ 총 176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17~29㎡ 34실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1호선과 인천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인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있다. 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2001아울렛, 부평시장, 부평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부평공원, 인천성모병원, 부평구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세대별로는 드럼세탁기, 콤비냉장고, 에어컨, 전기쿡탑2구형, 각종수납장, 식탁겸용테이블 등 가구에서 가전까지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고 옥상 하늘공원과 1층 쌈지공원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유림E&C도 부산 동구 초량동 1165-1,1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로미오&줄리엣’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분양 중이다. 지하4층~지상17층 2개 단지,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6~27㎡ 총 572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23~36㎡ 84실로 구성된다. 부산지하철1호선 초량역을 도보 1분내로 이용할 수 있고, KTX 부산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편의시설은 현대백화점, 서면, 중앙동 롯데백화점, 광복동 패션거리, 자갈치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각 단지 내 약 330㎡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도시형생활주택의 단점이었던 단지내 편의시설을 차별화 했고 좁은 주차장 문제를 자주식 주차장 서비스를 도입해 해결했다.
  • 언론 연락처
  • 부동산써브 웹운영본부
    양진철
    02-2191-7351
    Email 보내기
부동산써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동산써브 웹운영본부
양진철
02-2191-7351
Email 보내기
http://www.serve.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부동산동향/정책  빌딩/상가  분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