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올엠 ‘크리티카’, 텐센트 통해 중국 시장 진출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중국 텐센트 게임즈와 중국 판권 계약 체결
텐센트 게임즈, Games Up 2012에서 ‘크리티카’ 중국 내 첫 공개
‘크리티카’, 텐센트 신규 애니메이션 플랫폼에서도 동시 서비스

2012-03-21 17:02 | 올엠
  • 크리티카 중국 발표회_사회자, 올엠 이종명 대표, 텐센트 스티븐 마 부사장, 대만 만화가 차이쯔쭝(왼쪽부터)

  • 크리티카 중국 발표회_게임 소개중

  • 크리티카 중국 발표회_게임 소개중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1일 -- (주)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은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가 텐센트 게임즈(대표 런위씬 www.tencent.com)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텐센트 게임즈는 오늘 중국 북경에서 개최된 ‘Games Up 2012’에서 100여개의 중국 주요 매체가 참가한 가운데 <크리티카>의 중국 퍼블리싱을 공식 선언했다.

또한, 텐센트의 신규 서비스인 애니메이션 플랫폼에서도 <크리티카>를 동시에 서비스하기로 발표해 <크리티카>는 텐센트 ‘게임’과 ‘애니메이션’ 두 개 플랫폼에서 동시 서비스되는 첫 번째 타이틀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텐센트 게임즈는 <크리티카>의 화끈하고 통쾌한 초액션이 구현된 게임 플레이 장면이 담긴 홍보 영상을 선보였으며, <크리티카>의 중문 게임명 <질풍지인(疾風之刃:질풍의 날)>과 공식 홈페이지(http://jf.qq.com/)도 공개했다.

텐센트 게임즈의 스티븐 마 부사장은 이날 행사장에서 “<크리티카>는 높은 수준의 액션과 타격감을 선보이는 좋은 퀄리티를 지닌 게임”이라며 "텐센트 신규 애니메이션 플랫폼에서도 <크리티카>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게임 플랫폼과 신규 진출하는 애니메이션 사업 영역에서도 동시에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엠의 이종명 대표는 “10년 동안의 온라인 액션 RPG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크리티카>를 개발하고 있다”며,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텐센트 게임즈와의 시너지를 발휘해 중국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를 한방에 떨쳐버릴 수 있는 화끈하고 멋진 액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크리티카>는 크리티카는 초(超)액션(Extreme Action)을 표방하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이 주요 컨셉인 올엠의 두 번째 액션 RPG 게임으로 이번 텐센트와의 계약 체결로 한국 한게임, 일본 게임온까지 한·중·일 퍼블리셔와 판권 계약을 완료했으며, 올해 상반기 한국에서 첫 번째 비공개 시범 서비스(Closed Beta Test)를 앞두고 있다.

올엠 개요
올엠(대표 이종명)은 2000년 설립되어 웹에이전시(전 인터랙티브 사업부)에서 출발, 현재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국내 유수의 웹사이트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쌓아왔고, 2003년 그간 축적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기술과 S/W 개발력, 미디어 기획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 개발에 착수, 2005년 <루니아전기>를 시장에 출시했으며, 그후 <루니아전기>는 일본, 미국, 대만, 브라질, 유럽 등지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며 입지를 굳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올엠은 총 세 개의 게임 스튜디에서 <루니아Z>, <크리티카>와 미공개 신작인<프로젝트B>가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으며, 2012년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올엠
웹사이트: http://www.allm.co.kr

(주)올엠 홍보팀
최경연 팀장
02-878-2555, 010-9487-4107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