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Logo
2012-03-22 12:00
BMW 모토라드 미디어 데이 2012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2일 -- BMW 모토라드, 2011년 성과

BMW 모토라드는 지난 2011년, 총 917대를 판매해 2010년 대비 55%이상의 고성장을 이루고, 500cc 이상 대형 바이크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를 발판으로, 2012년 올해에는 국내 시장에서 ‘마의 고지’로 여겨지던 1,000대 판매 돌파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 별로 보면, 특히 BMW 최초의 슈퍼 스포츠 모터 사이클 S 1000 RR의 경우에는 지난 2011년 총 186대를 판매해, 2년 연속 대형 모터사이클 세그먼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BMW가 만든 최초의 6기통 럭셔리 투어링 바이크인 K 1600 GTL과 R 1200 RT가 투어링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모델로 선정됐다. 엔듀로 세그먼트에서는 GS 계열의 모터사이클이 국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는 2008년 이후 지속된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신모델 출시와 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경기도 장호원에 위치한 이륜차 업계 최초의 엔듀로 교육장, 모터사이클 고객들과 함께 하는 패밀리 투어 그리고 대한민국 모든 라이더를 위한 모토라드 데이즈와 같은 프리미엄 리딩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국내 고객들과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하고, 양질의 서비스에 중점을 둔 결과다.

BMW 모토라드의 2012년 목표

특히, BMW 모토라드가 국내 대형 모터사이클 시장의 No.1 기업이 되기까지는 확고한 마켓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고객 지향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서 비롯됐다. 이에 따라, BMW 모토라드 코리아는 단순히 판매 1위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물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노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침체된 국내 수퍼 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라이더인 조항대 선수와 함께 2012년 후원 계약을 체결, 대회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아낌없는 투자로 선진 바이크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지난 해 경남 창원 지역에 11번째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공식 오픈해 업계 최대의 고객 서비스망을 구축했다. 올해에도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 오픈을 통해, 딜러 네트워크와 고객 서비스에 최우선을 둘 계획이다.

올해, BMW 모토라드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세그먼트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터사이클의 즐거움과 스쿠터의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한 BMW 스쿠터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터사이클 분야 풀 라인업을 갖춤은 물론, 모터 사이클 분야에서 1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쟁 업체들이 성장세 감소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BMW 모터라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적극적인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바이크가 제공하는 레저의 즐거움의 정의를 써 내려갈 것이다.

특히, 올해에는 BMW 그룹 코리아의 일원으로서 자동차 부서와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BMW의 고객이라면, 가까운 전시장에서 BMW 모터사이클을 볼 수 있으며, 추후 오픈 예정인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도 모터사이클 라이딩 행사를 진행할 것이다. 이외에도 BMW가 진행하고 있는 고객 마케팅 활동인 BMW 콜프컵을 비롯한 문화 레저 부문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BMW 모토라드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국내 시장에 프리미엄 바이크 문화를 소개하고, BMW와 딜러간의 상생 네트워크 등을 통해 고객을 넘어 BMW의 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주요 라인업 소개

1. K 1600 GTL

BMW가 만든 최초의 6기통 럭셔리 투어링 바이크인 K 1600 GTL은 새롭게 개발된 배기량 1,649cc의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초고성능의 완벽에 가까운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건조중량이 동급 타브랜드 모델보다 50여Kg 이나 가벼운 321Kg으로 리터당 21.74Km의 고연비를 실현했다.

특히, 인테그랄 ABS, DTC(Dynamic Traction Control),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등 최첨단의 안전장치와 MP3, 블루투스 오디오 및 도난방지 기능의 모터사이클 전용 내비게이션(옵션)등 다양한 편의장비, 그리고 역동적이면서도 탁월한 승차감을 겸비하여, 최상급 투어링 바이크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편안함과 기능성을 강조하는 K 1600 GTL은 길어진 차체 디자인으로 강력한 존재감과 우아한 느낌을 선사한다. 차체 컬러와 엔진 및 섀시 컬러의 매혹적인 조화는 K 1600 GTL의 우아함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미네랄 실버 메탈릭 혹은 로얄 블루 메탈릭 색상의 프레임은 바퀴의 마그네슘 메탈릭 매트와 완벽한 한 쌍의 조화를 이룬다.

2. S 1000 RR

BMW 최초의 수퍼 스포츠 바이크인 S 1000 RR은 기존 모델과 같은 999cc 배기량의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193마력, 9,750rpm에서 최대 토크 11.4kg·m의 힘을 자랑한다. 특히, 전 모델대비 더욱 균일한 토크 곡선을 보이며, 건조 중량 또한 전 모델대비 8kg 줄어든 175kg으로 차체 경량화를 실현했다.

디테일한 기능 향상도 눈여겨볼 만하다. 스로틀 조작에 드는 힘과 회전각이 낮아져 그립의 피로가 덜 해진 동시에 속도 조절 반응성은 높아져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모터 사이클 최초로 적용된 ‘레이스 ABS’ 시스템과 주행 정보를 자동으로 파악해 엔진의 출력과 제동력을 컨트롤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의 기능도 향상됐다. 이에 따라 ‘레인 모드’, ‘스포츠 모드’, ‘레이스 모드’, ‘슬릭 모드’ 등 총 4가지 주행모드를 더욱 안전하고 폭 넓게 즐길 수 있다.

기존 모델과 같은 999cc 배기량의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193마력, 9,750rpm에서 최대 토크 11.4kg·m의 힘을 자랑한다. 특히, 전 모델대비 더욱 균일한 토크 곡선을 보이며, 건조 중량 또한 전 모델대비 8kg 줄어든 175kg으로 차체 경량화를 실현했다.

3. G 650 GS

G 650 GS는 출시 이후 엔듀로 바이크 마니아들의 꾸준한 호응을 받은 모델로, 엔듀로 바이크의 명성을 이어나갈 바이크로 꼽힌다.

BMW 뉴 G 650 GS와 뉴 G 650 GS 세르타오는 652cc 배기량의 수랭식 단일 실린더 엔진을 탑재해 6,500rpm에서 35kW(48hp)의 최대 출력을, 5,000rpm에서 최대 토크 60 Nm (6.1kg·m)를 발휘한다. 특히 뉴 G 650 GS에 장착된 수랭식 단일 실린더 엔진은 5단 기어와 결합돼 보다 경쾌한 주행 능력을 자랑한다.

운전자의 편의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겨울철 라이딩을 위한 히팅 그립과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ABS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었다.

새롭게 변화된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BMW 엔듀로 바이크의 품격 있는 디자인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전모델과는 달라진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독창성을 뽐낸다. 특히 바이크의 전면은 싱글 실린더 엔듀로 바이크의 특성을 나타내는 비대칭적인 새로운 헤드 라이트와 윈드쉴드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날렵함을 강조하는 더욱 슬림한 바디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 언론 연락처
  • 홍보대행 미디컴
    송민규 대리
    02-6370-8079
    Email 보내기
BMW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홍보대행 미디컴
송민규 대리
02-6370-8079
Email 보내기
http://www.bmw.co.kr

슈퍼스포츠바이크 라이더 조항대선수(좌), BMW 모토라드 신진욱 이사(우) (사진제공: BMW코리아)
슈퍼스포츠바이크 라이더 조항대선수(좌), BMW 모토라드 신진욱 이사(우)
(사진제공: BMW코리아)
300x200
480x319
1216x809
  • 슈퍼스포츠바이크 라이더 조항대선수(좌), BMW 모토라드 신진욱 이사(우) (사진제공: BMW코리아)
  • BMW 모토라드 모델 소개 장면 (사진제공: BMW코리아)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모터싸이클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