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2-03-25 12:07
삼성전자, 현지 특화 전략으로 아프리카 TV 시장 1위 지킨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5일 -- 삼성전자가 현지 특화 전략으로 아프리카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CTICC(Cape Town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제 3회 ‘아프리카포럼’을 개최하고 현지 스마트TV 생태계 육성과 지역 인프라와 사용자 요구에 최적화된 TV 제품을 지속 출시해 아프리카만의 특성이 반영된 TV 시장을 만들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통해 현재 40%에 달하는 아프리카 TV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고 선진시장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끊임없이 증가하는 스마트 TV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아프리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현지 특화 제품을 통해 삼성 TV의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독자적인 스마트TV 생태계 구축 전략>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독자적인 스마트TV 생태계 구축을 위해 우선 남아공 최대 통신사인 ‘텔콤(TELKOM)’과 삼성 스마트TV 구입 고객에게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는 현지 삼성 스마트TV 사용자가 원활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게 함으로써 스마트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또한, 남아공 디지털 위성 TV 사업자인 DSTV(Digital Satellite Television)와 ‘Supersports’ 등과 같은 스마트 TV 앱을 개발해 스포츠 뉴스와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케냐에서는 지역 최대 컨텐츠 사업자인 ‘모무비스(MoMovies)’와 협력해 하반기부터 스마트 TV용 콘텐츠를 VOD로 독점 공급계약을 맺었다.

<아프리카 현지 특화형 제품 강화 전략>

삼성전자는 우선 2분기 중 순간적인 전압 변화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서지세이프 플러스 TV’를 출시한다.

‘서지세이프’ 기능이 내장된 TV는 아프리카 현지 TV 시청 환경의 고질적인 문제인 전력 불안정에 대비해 나온 제품으로 ‘빌트 포 아프리카(Built for Africa, 아프리카 특화형)’ 제품으로 개발되어 작년부터 출시되고 있다.

올해 출시되는 ‘서지세이프 플러스 TV’는 지난해 출시된 서지세이프 TV의 내압 기능을 더욱 개선했을 뿐 아니라 LED를 적용해 TV의 화질도 개선시킨 제품이다.

또한, 나이지리아에서는 음악시장이 급성장하는 지역 특성에 초점을 맞춰 현지 유명 가수 겸 작곡가인 ‘돈 재지(Don Jazzy)’와 제휴하고, 아프리카 음악에 특화된 이퀄라이저가 내장된 TV 제품을 선보인다.

3분기에는 현지 주요 위성방송사업자인 SES와의 제휴를 통해 무료로 현지 위성방송을 볼 수 있는 ‘프리 새틀라이트(Free Satellite)TV’ 도 출시하는데 이는 아프리카의 방송관련 인프라가 취약해 많은 TV 시청자들이 케이블 같은 유선방송보다는 위성방송을 시청한다는 점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스포츠,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30개 이상의 전문 위성방송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서지세이프 플러스 TV’, ‘프리 새틀라이트 TV’ 등과 같은 아프리카 현지 특화형 제품이 ‘고품질 프리미엄 TV’ 브랜드의 입지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현지 친화적인 TV 제조사의 이미지를 강화해 중장기적으로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프리카 TV 시장에서 확고한 1위 브랜드 지속 구축>

삼성전자는 2011년 아프리카 평판 TV 시장에서 38.2%, 가나/케냐/ 나이지리아/남아공 등 주요 4개국 평판 3D TV시장에서는 61.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와의 격차를 각각 14%, 30% 가량 벌려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아프리카 TV 시장의 확고한 1위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삼성전자 아프리카총괄 박광기 전무는 “아프리카의 스마트TV 생태계를 육성하고 아프리카에 특화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경제발전과 함께 급성장중인 아프리카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현지 고객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조사해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와 서비스, 제품 등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권승한 대리
    02-2255-823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권승한 대리
02-2255-8236
http://www.sec.co.kr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삼성전자 아프리카 포럼'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고객들에게 아프리카 특화제품인 '서지 세이프 플러스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삼성전자 아프리카 포럼'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고객들에게 아프리카 특화제품인 '서지 세이프 플러스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200
480x320
1679x1118
  •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삼성전자 아프리카 포럼'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고객들에게 아프리카 특화제품인 '서지 세이프 플러스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삼성전자 아프리카 포럼'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고객들에게 올해 나온 스마트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 삼성전자와 남아공 최대 통신사인 '텔콤(TELKOM)'이 삼성 스마트TV 구입 고객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맺고 있다.(왼쪽부터 삼성전자 아프리카 총괄장 박광기 전무, 텔콤 소비자 담당 임원 '샘 파제인(Sam Phajane)') (사진제공: 삼성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