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Logo
2012-03-26 11:4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커리어점프 희망일자리 프로젝트’ 실시
성남--(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6일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과 함께 실시한 ‘커리어점프 희망일자리 프로젝트’로 전환기 지적·자폐성 장애학생 46명이 일자리를 찾았다.

이들은 진로·직업교육과 고용을 연계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3월부터 서울 시내 21개 고등학교와 11개 도서관에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신분으로 정식 취업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학교, 평생학습관, 도서관 33개소는 지적·자폐성 장애학생을 고용하기 위한 적합 직무를 선도적으로 발굴해, 정부부문 중 장애인고용률이 가장 낮은 교육청의 고용률을 높였다.

더불어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과 고용을 연계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의 성과를 계기로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과 고용 연계 체계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적·자폐성 장애인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보다 많이 가질 수 있도록 공단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직업영역개발팀
    이효성
    031-728-736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직업영역개발팀
이효성
031-728-7360
http://www.kead.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정책/정부  정부  정책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