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FTA 발효에 따른 중소기업 미국 진출 돕기로

2012-03-26 15:49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6일 -- 한-미 FTA 발효에 따라 경기도가 도내 유망 수출기업을 모집, 본격적인 미국시장 개척에 나섰다.

경기도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보안 전문 전시회인 ISC WEST 보안기기전 참가를 시작으로 올해 미국지역 수출을 위해서 다양한 시책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먼저 전년도 수출액 2천만불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기업에 ▲부스임차료 ▲장치비 ▲편도운송료의 60%(7백만원 한도)를 지원하고 해외 지사화 사업 지원을 1백만 원에서 2백만 원으로 상향지원, 비관세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는 해외규격인증획득 사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 27일에는 IT, 전기-전자, 자동차부품 등 수혜품목 대상 미국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11월에는 도내 자동차부품 우수중소기업을 모집하여 포드 또는 GM 완성차 및 1차 벤더사를 대상으로 현지방문 상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텍사스주립대의 기업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15개사를 집중 육성,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미국 우수기업의 도내 투자유치를 위해 경기비즈니스센터(GBC) L.A. 사무소를 운영하고 섬유산업의 미주시장 수출판로 활성화를 위해 경기섬유마케팅센터(GTC) LA-뉴욕 사무소도 운영한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교류통상과
실무자 임장호
031-8008-245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