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산네트웍스, NTT 통해 일본 스마트TV 시장 진출

일반TV를 스마트TV로, 신제품 ‘OTT BOX’ 일본 내 첫 서비스 개시

출처: 다산네트웍스 (코스닥 039560)
2012-03-27 08:53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7일 -- 다산네트웍스(대표이사 남민우)가 일본 최대 통신사를 통해 스마트TV 구현 단말기를 첫 출시했다. 일반 TV를 스마트TV로 바꿔주는 컴팩트한 제품인 OTT BOX가 홈 미디어 서비스의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26일 다산네트웍스는 NTT서일본(서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의 전략 홈 미디어 제품으로 다산네트웍스의 신제품 OTT BOX가 선정되어 지난 22일 일본 내에서 첫 출시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공급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OTT BOX(Over-the-Top Box; 오티티 박스)는 유무선 통신을 받아 TV와 연결하면 기존 TV를 스마트TV화 하는 안드로이드OS 기반 단말 제품으로, 값비싼 스마트TV를 구입하지 않아도 TV에서 다채로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채널과 컨텐츠를 리모콘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NTT서일본은 기존 FTTH회선 가입자의 유출을 막는 동시에 신규 가입자를 창출하고자 전략적 홈미디어 단말기로 다산네트웍스의 OTT BOX를 선정, ‘히카리박스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일본 내 최초로 22일 동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이를 통해 가정 내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주된 서비스로 동영상 채널, 특히 일본에 진출한 미국의 온라인 TV서비스 업체 Hulu(훌루)와 제휴하여 다양한 국내외 영화 및 드라마를 월정액에 제공하며, 유튜브 및 뉴스채널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향후 가정 내 홈 미디어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다산네트웍스는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가 신규고객 및 기존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급을 추진하고 있는 최신형 홈 미디어 기기의 첫 공급을 성사시킴으로써 향후 지속적인 제품 공급과 함께 국내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병곤 다산네트웍스 사업부 부사장은 “일본에서 (시범 서비스를 제외하고) OTT BOX를 통한 본 서비스가 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함으로써 향후 국내외 홈 미디어 단말 사업에 탄력이 붙게 됐다”며, “향후 인터넷전화와 셋톱박스 기능을 결합한 가정용 5인치 스마트패드와 무선랜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에서도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향 OTT BOX 공급 및 컨텐츠 사업자와의 공동 사업 기획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홈 미디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OTT BOX 추가설명>
무선랜(Wi-Fi) 및 이더넷의 유무선 신호를 받아 HDMI케이블로 텔레비전에 접속해서 이용.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동영상 채널 시청 및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고, 미디어 공유 기능으로 스마트 폰, 태블릿PC 등 단말기에 있는 컨텐츠를 손쉽게 TV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향후 가정 내 스마트기기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기기.

제품사양
OS: Android
Ethernet port 지원
무선: Wi-Fi 802.1lb/g/n 지원
USB port / 음성·영상 port: HDMI
메모리카드 지원
리모콘: 1개의 리모콘으로 OTT BOX와 텔레비전의 조작 가능
크기(W×D×H): 122×100×27.2mm

다산네트웍스 개요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 www.dasannetworks.com)는 앞선 IP기술력과 시장 선도 제품을 무기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국내 유선통신장비 1위 기업이다. 주요 제품군은 FTTx, 이더넷 스위치, xDSL 등 초고속인터넷 장비와 모바일 백홀(Mobile Backhaul) 장비 및 IP셋톱박스, 인터넷전화기, WiFi AP, 홈패드 등 TPS단말기이며, 최근 계열사를 추가하며 에지급 라우터 및 소프트웨어까지 네트워크단의 End-to-End 솔루션을 갖췄다. 다산네트웍스는 모바일망 제품군을 확대해 기존 주력사업인 KT, SKB, LG U+ 등 국내 통신사업자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국내시장을 발판으로 북미를 포함한 해외 유무선 장비시장을 공략하며, 계열사 핸디소프트 외 관계사 모바일컨버전스, 퓨처시스템과 연합으로 외산 솔루션이 지배하고 있는 국내 기업공공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혀나가 세계 5위 안에 진입하는 국내 최초 유무선통신장비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언론 연락처

다산네트웍스 홍보팀
사원 장혜란
070-7010-10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