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29 08:45
브로드컴, 멀티 콘스텔레이션과 실내 위치 추적을 지원하는 새로운 위치 기반 아키텍처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3월 29일 -- 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스마트 기기에서 보다 빠르게 실내외 위치 파악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위치 기반 아키텍처를 소개했다. 새롭게 출시한 솔루션은 검증된 3세대 멀티 콘스텔레이션 기능과 센서 컴포넌트, 브로드컴의 업계 선도 연결성 서브 시스템과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실내 위치 탐색, 장소 기반 모바일 커머스와 같은 혁신적 애플리케이션에 문을 열었다.

브로드컴이 이번에 발표한 아키텍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위치를 처음 탐색할 때 기다리는 대기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실외 포지셔닝 애플리케이션의 초기 위치 결정 시간(Time to First Fix, TTFF)을 확연히 줄여주는 새로운 위성항법시스템(GNSS, Global Navigation Satelite System) 칩을 제공한다. 또한, 플랫폼 솔루션이 관성 센서, 최근 발표된 5G 와이파이 를 포함한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 블루투스 비콘과 같은 미래 기술로 부터의 데이터가 쇼핑몰 내에서 사용자가 해당 스토어 및 구역으로 찾아갈 수 있게 해주는 “퍼스널쇼퍼(Personal Shopper)”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획기적인 실내 포지셔닝 기능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NFC와의 플랫폼 통합이 특정 국가, 도시, 스토어 등 디지털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보다 스마트하고 보다 안전한 모바일 결제를 가능케한다.

브로드컴의 BCM4752 GNSS 칩은 4개의 위성 콘스텔레이션(GPS, GLONASS, QZSS, SBAS)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신된 신호 중 최상의 신호를 사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개선된 멀티 콘스텔레이션 지원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빠른 탐색과 보다 정확한 실시간 네비게이션을 실현한다. 이전 GNSS 칩의 성공을 기반으로 브로드컴의 멀티 콘스텔레이션 기술은 고급 시그널 프로세싱과 결합하여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보다 빠른 포지셔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빌딩과 여러 장애물들이 정확성과 위치 결정 시간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도시 환경에서 이 강점이 잘 활용된다.

새롭게 출시된 칩과 소프트웨어는 브로드컴 인콘서트 무선 연결성 서브 시스템과 긴밀하게 통합하여 업계에서 가장 진보되고 완벽한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브로드컴은 통합 시스템으로서 운용되기 위해 다양한 연결 컴포넌트를 개발함으로써, GNSS 기능 이상으로 확장하여 보다 확장된 위치 기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주요 기능과 장점

성능과 신뢰성 향상

- 고급 다중 경로 오차 제거 기법과 획기적인 수집 엔진이 보다 정확한 도시 네비게이션 경험 뿐 아니라 빠른 초기 위치 결정 시간 기능을 제공한다.
- 멀티 콘스텔레이션 기능이 4개의 위성 콘스텔레이션(GPS, GLONASS, QZSS, SBAS)으로부터 동시에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신된 신호 중 최상의 신호를 사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개선된 멀티 콘스텔레이션 지원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빠른 탐색과 보다 정확한 실시간 네비게이션을 실현한다.

실장 공간, 전력 소비, 비용 최소화

- BCM4752 는 40nm 공정으로 제조되어 장치에서 44% 적은 실장 공간을 차지하는 업계 최소형 크기의 GNSS 칩이다.
- 저잡음 증폭기(LNA: Low Noise Amplifier)와 같은 주요 컴포넌트들의 내장으로재료 비용을 최소화 한다.
- BCM4752 는 위치 인식 애플리케이션이 긴 기간 동안 활성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이전 세대 대비 50 % 적은 전력을 사용한다.
- 위치 기반의 경고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오펜싱(Geofencing)" 등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최저 시스템 전력 운영을 위해 스마트폰의 CPU로부터 완전히 오프로드 될 수 있다.

검증된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개방

- 와이파이(5G 와이파이 포함), 저전력 블루투스, 휴대 기기의 관성 센서 데이터와 포지셔닝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을 통한 획기적 실내 포지셔닝
- 휴대기기의 관성 센서 판독을 위치 측정에 적용한 업계 선도 도시 네비게이션
- 브로드컴의 WWRN(World Wide Reference Network)로부터 지원 가능한 GPS, GLONASS로 부터의 데이터와 최상급의 AGNSS(Assisted GNSS) 지원

BCM4752는 현재 생산 준비 중에 있으며, 초기 액세스 파트너들에 선적 중에 있다.

브로드컴의 GPS 사업부 총괄매니저/부사장인 스캇 포머란츠(Scott Pomerantz)는 “모바일 기기의 놀라운 성장은 보다 지능적이고 위치 인식을 잘 할 수 있도록 만드는 창의적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기회를 이끌고 있다.”며, “브로드컴은 GNSS 및 무선 연결의 리더로서, 혁신의 새로운 물결을 주도하고 있다. BCM4752와 고급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는 멀티 콘스텔레이션 솔루션의 3세대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GNSS와 센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를 결합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ABI Research의 텔레매틱스 및 네비게이션 부서의 수석 애널리스트 패트릭 코널리(Patrick Connolly)는 "GNSS 기반 가전 기기에 대한 수요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관련 시장과 함께 강력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점차 고급 네비게이션 기능을 모바일 장치에 의지함에 따라, 시그널 프로세싱, 멀티 콘스텔레이션 지원, 실내 위치 및 탐색 애플리케이션 기술에 대한 발전은 이에 대한 앞으로의 수요도 촉진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홍보대행 Ogilvy PR
    민유나
    02-513-1565
    Email 보내기
브로드컴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홍보대행 Ogilvy PR
민유나
02-513-1565
Email 보내기
http://www.broadcom.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