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MSD, 만성질환 환자의 체계적 관리 시스템 HERIS 런칭

출처: 한국MSD
2012-04-02 09:36
  • MSD의 HERIS, 실제 입력 화면 이미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2일 -- 대사증후군, 만성질환 환자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임상정보 관리 시스템 HERIS (Health Evaluation and Risk Intervention System)가 런칭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최근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 등 주요 성인병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지만 이들의 질병 상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 미비하여 1차 의료기관 의료진의 어려움이 적지 않았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대한개원내과의사회와 글로벌 제약회사 한국MSD(유)는 협력하여 환자의 상태 및 임상정보를 쉽게 입력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임상정보 관리 시스템 HERIS를 개발했다.

의료진은 HERIS를 이용하여, 대사증후군, 주요 만성질환의 판정 및 위험도를 자동으로 계산, 분석하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도표 및 차트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는 진료 상담 관리 및 질환 교육자료로 연동할 수 있어 제한된 진료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환자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HERIS를 통해 분석된 종합판정 소견은 환자용으로 별도 출력 가능해 환자 스스로도 자기 질병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환자 만족도 상승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HERIS개발은 1차 의료기관의 만성질환 관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대한개원내과의사회 남준식 정책 이사의 기획과 아이디어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HERIS는 대한개원내과의사회 홈페이지(http://www.physician.or.kr) 와 대한 위장내시경학회 홈페이지(www.giendo.co.kr), 한국MSD 의학정보 사이트 MDfaculty(www.mdfaculty.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언론 연락처

한국MSD
박선미 부장
02-331-212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뉴스커뮤니케이션스
나진아 과장
02-6323-504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