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도내 생태통로 이동 야생동물 증가

2012-04-02 14:19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2일 -- 2011년도 도내 21개소의 생태통로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생태통로 모두에서 야생동물 이동이 확인이 되었다.

모니터링은 고속도로 7개소, 국도 10개소, 지방도 3개소, 군도 2개소를 대상으로 무인센서카메라를 통한 이동동물 촬영 및 현지확인을 통한 발자국 및 배설물 확인하는 방법으로 실시되었다.

모니터링 결과 모든 생태통로에서 이동이 확인되었고, 카메라에 촬영된 동물 중에는 고라니(36%)와 멧돼지(33%)의 이동이 가장 많았으며 노루, 너구리, 삵 등의 동물도 이동이 확인되었다.

도로별로 보면 고속도로보다는 국도 및 지방도에서 이동이 많이 확인되었으며, 지역별로는 영동지역보다는 산림이 풍부해 야생동물의 개체수가 많은 영서지역에서 많은 이동이 확인되었다.

향후에도 기관별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생태통로를 유지·보수함으로써 야생동물 이동이 가능하도록 관리기관과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도로공사 등 관리기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유도울타리를 설치할 예정이며, 무인센서 카메라가 설치되지 않은 생태통로는 카메라를 설치하여 모니터링이 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강원도청 환경정책과
담당자 심동석
033-249-35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