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03 15:21
대구시, 신천-금호강-낙동강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조성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3일 -- “4대강 사업의 대표 보인 강정고령보와 달성보를 금호강, 신천과 연계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갑시다!”

김범일 시장은 4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4월 정례조회에서 “신천-금호강- 낙동강 벨트를 세계에 자랑할 만한 관광자원과 260만 시민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 시장은 “강정고령보와 달성보는 4대강 사업의 대표 보로 강정고령보 경우에는 보 하나에 1억 8백만 톤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갖추고 있는데 이것은 가창댐 12개 있는 것과 같다.”며 “이런 보가 대구에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내라.”고 강하게 주문했다.

특히 “강정고령보에 주말에는 1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여기에서 문화행사도 하고 농산물도 직거래하고, 친수 공간을 활용한 레크레이션과, 학생들 교육도 할 수 있는 멋진 공간으로 개발하면 엄청난 관광자원이 될 수 있다.”며 “4월 22일 열리는 국토종주 자전거길 통합 개통행사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 “4대강 지류 사업으로 가장 큰 혜택을 본 곳이 금호강이다. 이번 사업에 1천 9백억 원 가까이 들어갔다.”며 “특히 팔달교 상류 하중도와 공항교 상하류 저지대 주변을 대구시가 매입한 후 비닐하우스를 모조리 철거했다. 현재는 녹지지만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포부도 밝혔다.

김 시장은 “6월에 금호강 사업이 완료되면 신천과 금호강, 낙동강을 잇는 산책길과 자전거 길이 만들어져 어느 도시도 누릴 수 없는 지역의 보배 같은 자산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김 시장은 “요즈음 고마운 비가 와서 지난해 가물었던 것도 해갈되고 특히 산불 담당공무원의 수고를 덜었다.”며 “하지만 4월 5일 식목일 청명한식인 이때부터 3주 정도가 위험한 때로, 한 건의 산불도 없이 지나갈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산불 예방에 앞장서고 시민들에게도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4월 11일 시행되는 총선과 연말에 대선이 있다.”며 시민들이 아주 자유롭고 편안한 가운데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하고 공무원의 엄정중립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대구가 투표율이 전국에서 가장 낮다.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선거관리위원회와 긴밀히 협조해 선거법을 준수하고 시민들이 투표장에 많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시장은 “최근 광주시장과 경북지사와의 교차특강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수도권 중심정책이 아닌 실질적인 지방분권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공동 대응하는 한편 협력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역량을 모아나가자고 당부했다.

김 시장은 특히 그린에너지엑스포의 성공개최도 격려했다. “대구국제그린에너지 엑스포는 2004년 내륙도시에서 솔라시티라는 캐치프레이즈 하나로 맨땅에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엑스코 전관을 채우는 전 세계 10대 전시회로 발돋움했다.”며 “이를 발판으로 내년에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계에너지총회를 시민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제적인 도시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대변인실
    보도기획담당 진광식
    053-803-2212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대변인실
보도기획담당 진광식
053-803-2212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