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엔 Logo
2012-04-04 09:10
자동화와 IT 융합기술의 결정판, 오토메이션월드 2012 전시회 뒤집어 보기
  • - 자동화 기술 업그레이드 통해 제조 2.0 시대를 선도
    - 산업통신망 IT기술, KS 표준으로 새로운 가이드라인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4일 -- 똑똑하고 안전하면서도 에너지를 적게쓰는 산업현장을 상상하라.

자동화+IT로 융합된 3S(Smart, Saving, Safety) 신기술과 신제품이 블루오션과 그린오션을 창출할 수 있을지 오토메이션월드 2012 (Automation World 2012) 전시회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자동화와 IT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혁신 기술 전시회인 오토메이션월드 2012 전시회가 3일 코엑스에서 나흘간의 일정으로 막이 올랐다. 금번 오토메이션월드는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aimex (국제 공장 및 공정자동화전), 국제빌딩자동화전, 한국머신비전산업전을 통합 발전시켰으며, 오토메이션컨퍼런스 2012를 비롯한 다양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를 통해 볼거리와 함께 할거리를 확대했다는 평이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에도 어김없이 자동화부문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멘스코리아, LS산전, ABB코리아, 한국엔드레스하우저, 한국피닉스컨택트, 오토닉스, 한국에머슨, 힐셔코리아, 리탈코리아, 크래비스 등 내노라하는 국내외 300여 업체가 9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이들 업체가 선보이는 신제품과 솔루션은 해마다 국내 자동화 산업의 이정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3S를 테마로 업계 개발자 및 관계자를 찾아왔다. IT와 결합된 산업자동화 신제품/솔루션의 ‘Smart’,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산업자동화 신제품/솔루션의 ‘Saving’, 안전 및 보안과 관련된 신제품/솔루션의 ‘Safety+Security’로 구성됐다.

특히 자동화에 IT를 접목하는데 필수적인 기술인 IT 네트워크 기술의 산업버전인 산업통신망 기술들이 대거 선보이며, 다양하고 새로운 솔루션들과 화두를 던지고 있어 주목된다.

LS산전은 국내에서 개발된 유일한 산업통신망 기술인 RAPIEnet을 이미 각종 제어기 및 자동화 시스템에 적용하여 공장 및 공정 플랜트에 적용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LS산전의 PLC를 통해 자동차라인, 반도체기기, 전자기기는 물론 원자력, 플랜트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실적을 이미 확보하고 세계적인 기술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한국프로피버스/프로피넷협회는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 벤더들이 복잡한 기기들을 통합하여 에러없이 가동할 수 있다는 대규모 시연 데모월을 준비했다. 여기에는 지멘스, GE, 엔드레스+하우저, B&R코리아, 힐셔코리아, 프로피칩, 도이치만 오토메이션, 헬므오즈 등 세계적인 자동화 기기 전문업체들이 참여했다.

ODVA TAG Korea는 복수의 벤더들이 제어기기, 필드기기, HMI 등을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상호 강력한 통신을 실현하도록 한 데모라인을 선보였다. ODVA는 첫날 EtherNet/IP 세미나를 통해 10년전만해도 미래기술이었던 산업용 이더넷 기술을 활용한 개발방안을 제시했다.

한국EtherCAT협회는 가장 빠른 실시간 제어 성능을 자랑하는 EtherCAT 기술을 국내에 적극 소개했다. 이미 많은 국내 업체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모션컨트롤 제품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메카트로링크협회는 로봇 및 자동화시스템에서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술인 메카트로링크(MECHATROLINK) 신기술을 선보였다.

다양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들도 준비된다. 아이씨엔과 코엑스, 첨단이 공동 주최하는 ‘오토메이션 컨퍼런스(Automation Conference) 2012는 전시회 둘째날인 4일 오후에 코엑스 그랜드볼룸 전관에서 대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자동화, 철강, 플랜트 분야에서의 자동화 IT 융합 적용기술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신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산업용 무선기술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며, 산업 제어 시스템에서의 보안 문제를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5일에는 하루동안 산업IT 융합기술의 모체인 산업통신망에 에너지 절감 방안을 추가한 ‘대한민국 산업통신망 에너지 세미나’가 참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모터 구동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비롯하여 에너지 절감 방안, 공장 제조라인에서의 스마트한 제어시스템 구축, 필드기기로부터 제어기기를 거쳐 경영자 라인을 잇는 수직적인 통합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되는 기술들은 모두 국제 표준이면서, 지난해말 지식경제부로부터 KS표준으로 인증받은 프로토콜들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자동화 기기 및 시스템 구축에서 새로운 가이드라인으로서의 다양한 기술과 적용방안들을 접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전문가들만의 행사가 아닌, 학생 및 일반 관람객들의 정보 공유와 인식제고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의 화두인 3S 투어 이벤트를 마련하여 참여업체중 3S에 해당하는 제품을 확인하고 스탬프를 받은 관람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하여, 사전등록 추첨, 현장 퀴즈 이벤트, 참관객이 선정하는 올해의 베스트 기술 상, 잡 페어,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버스 투어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또다른 볼거리가 되고 있다. 전시회는 4월 6일 금요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www.automationworld.co.kr
  • 언론 연락처
  • 아이씨엔
    오승모 팀장
    02-394-8296, 010-5354-8296
    Email 보내기
아이씨엔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아이씨엔
오승모 팀장
02-394-8296, 010-5354-8296
Email 보내기
http://www.ICNweb.co.kr

오토메이션월드 2012 전시회가 3일 코엑스에서 나흘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사진제공: 아이씨엔)
오토메이션월드 2012 전시회가 3일 코엑스에서 나흘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사진제공: 아이씨엔)
300x225
480x360
2560x1920
  • 오토메이션월드 2012 전시회가 3일 코엑스에서 나흘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사진제공: 아이씨엔)
  • 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에 출품되는 신제품과 솔루션은 해마다 국내 자동화 산업의 이정표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아이씨엔)
  • 자동화+IT 융합기술을 선도하는 산업통신망 기술이 KS 표준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제조 2.0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사진제공: 아이씨엔)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기술/IT  전자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