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결과 36건 지적

2012-04-05 09:00
울산광역시청 제공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5일 -- 해빙기 재난취약 시설인 대형토목공사장, 건축공사장, 옹벽, 축대, 절개지 등에 대한 안전점검결과 총 36건이 지적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23일까지 해빙기 재난취약시설의 재난요인을 사전예방하기 위해 56개소를 대상으로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 소방 분야 등에 대해 안점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총 36건이 지적되었으며, 가스분야 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토목 6건, 소방 4건, 토목 2건, 전기 1건, 기타 16건 등이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가스보관 창고 미시건 및 미정리 등 지적사항(1건)의 경우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가스용기 현장방치, 소화기 미비치, 가스용기 검사기간 경과, 안전난간 미설치, 위험 표지판 미설치, 배수로 미정비 등 중요 지적 사항(35건)은 시설주에게 통보하여 조속히 조치토록 했으며, 재난취약시설의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키로 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는 사소한 부주의 및 관리 소홀에서 발생한다.”며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활동과 사전점검으로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미자
052-229-41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