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알 Logo
2012-04-06 09:31
중고차 판매시 가격 잘 받는 노하우 3가지
  • - 중고차 이것만 알고 팔아도 내 차 가격 더 받는다
    - 판매시기, 가격비교, 차량관리만 챙겨도 중고차 가치 달라져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6일 -- 세 달 이상 고공행진하는 기름값과 물가상승, 경기불황으로 인해 타던 자동차를 중고차로 되파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신차를 구입할때와 달리 중고차는 파는 순간 차량의 상태와 선호도, 인기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진다. 차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한 푼이라도 더 받고 판매하고 싶기 마련이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은 중고차를 판매 처분할 때 알고 있으면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3가지 노하우가 있다고 밝혔다.

판매시기

중고차 시세는 경기상황, 계절 변화, 신차 출시, 소비자 트렌드, 연말 연식 변경 등에 따라 시기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 통상적으로 중고차 가치는 평균 매달 1%, 매년 10% 안팎으로 시세가 감가된다. 주행거리나 사고 유무등 변수가 생길 확률이 적으며 차량상태가 좋은 차량 구입 후 2~3년이 중고차 가치가 가장 높은 시기라고 볼 수 있다.

또, 계절적으로는 봄에는 신입생, 회사원, 초보운전자들을 위주로한 경·소형차가, 여름과 가을 나들이 및 휴가철에는 패밀리카로 알맞은 중형차나 SUV 차종의 수요가 많아 중고차 가치가 높아진다. 최근 고유가 상황에서 인기 있는 일부 수입 중고차 디젤 모델과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는 LPG 차량들은 작년부터 시세 강세를 보이고 있어 중고차 판매에 유리하다.

연말은 연식변경 부담으로 인해 중고차 시세가 감가되기 쉽다. 풀체인지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량은 구형이되는 중고차에 가격 인하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중고차 판매시, 후속 모델 출시 시기를 염두해 둔다.

차량관리

중고차 고가 판매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차량관리다.

판매시 가장 먼저 체크하는 엔진상태를 위해 엔진오일, 필터 등은 제때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

차계부 작성기록을 통해 차량 부품 교환주기를 제때 챙기면 판매 시세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고가의 튜닝은 중고차 시세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므로 가급적 신차 구매시 필요 옵션은 순정으로 장착하는 것이 좋으며, 크지 않은 사고는 교환보다 판금, 도색 정도로 수리해 사고이력을 최소화 한다.

지나치게 주행거리가 많으면 정상시세에서 3~5%이상 추가 감가될 수 있는 만큼 1년 평균 20000km 미만으로 주행하는 것이 좋다.

가격비교

중고차는 똑같은 차량을 두고 최대 100만원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거래하는 방식이나 매수업자에 따라 가격 책정은 천차만별이다.

카피알과 같은 인터넷 중고차 사이트에서는 소비자가 중고차 판매 최고 조건을 선택할 수 있게끔 지역별, 매입 딜러별로 비교견적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중고차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연식 오래된 올드카, 비인기모델, 특수 차량 등 판매 처분이 쉽지 않은 중고차도 빠르게 맞춤 소비자와 연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언론 연락처
  • 카피알 홍보담당
    대리 김은정
    053-651-6486
    Email 보내기
카피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대리 김은정
053-651-6486
Email 보내기
http://www.carpr.co.kr

중고차 판매시 3가지를 고려하면 더 좋은가격에 판매 가능하다 (사진제공: 카피알)
중고차 판매시 3가지를 고려하면 더 좋은가격에 판매 가능하다
(사진제공: 카피알)
300x199
480x318
680x45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유통  전자상거래  기타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