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06 14:14
대전시, 대형마트·SSM 매월 2·4째주 일요일 쉰다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6일 -- 대전에서도 오는 5월부터 매월 2·4째 일요일에는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이 영업을 못하게 된다.

대전시는 지난 4일 열린 자치구 담당회의를 갖고 대형마트 및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영업시간을 오전 0시부터 8시까지 제한하고, 의무 휴업일은 매월 2·4째주 일요일로 지정하는 조례안을 마련해 의회에 상정키로 합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5개 자치구가 중소상인 영업과 골목 상권에 실질적인 활기를 불어 넣는다는 법령 개정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대전 시내 대형마트 및 SSM이 매월 같은 날로 휴무일을 지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공감대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각 자치구는 대형마트와 SSM의 심야영업 제한과 의무 휴업일을 지정하는 내용의 조례안을 5월중 의결해 전면 시행하게 된다.

신태동 시 경제정책과장은 “시민들은 대형마트와 SSM 의무휴업제 시행으로 소비생활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벼랑 끝에 몰린 지역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상생발전을 이뤄 나간다는 점을 고려해 시민의 이해와 협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대전광역시 경제정책과
    담당자 김선희
    042-600-3339
대전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전광역시 경제정책과
담당자 김선희
042-600-3339
http://www.metro.daeje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대형마트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