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B국민은행, ‘KB창작동화제’ 시상식 성황리 개최

출처: KB국민은행 (나스닥 KB)
2012-04-08 09:00
  • KB창작동화제 시상식에서 민병덕 은행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시상식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창작동화집<동화는내친구>를 읽어주고 있다.

  • KB창작동화제 시상식에서 민병덕 은행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시상식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창작동화집<동화는내친구>를 읽어주고 있다.

  • 민병덕 은행장(앞줄 왼쪽 일곱번째)과 한국문인협회 정종명 이사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KB창작동화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8일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이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을, 동화작가 지망생에게는 꿈을 실현시켜주기 위해 실시한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매년 창작동화제를 통해 동화집을 발행하고 좋은 책 읽기 권장을 위해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을 연계하여 진행함으로써 전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독서 진흥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디지털기기에 밀려 점점 잊혀져 가고 있는 동화집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20년 이상 발행하여 무상으로 배부해옴으로써 동화 지킴이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해외 응모작을 포함 총 1,400편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어 동화 작가를 꿈꾸어 왔던 예비 작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18명의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0만원의 창작장려금이 수여 되었고, 대상 수상자(강진순)에게는 한국문인협회에서 제공하는 등단의 특전도 주어졌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년 동안 매년 5월,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를 제작하여 전국 초등학교 및 분교, 도서관 등 13,000여 곳에 무상으로 보급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왔다. 올해 발행될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21호)>는 이번 KB창작동화제에서 수상한 작품 8편과 지난해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수상작 2편으로 구성된다. 이번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동화집도 동시에 발간하여 전국 점자도서관과 맹학교 등에 배부하여 세심하고 따뜻한 나눔도 실천한다.

KB국민은행 홍보부 고영식 팀장은 “직접 쓴 동화를 딸에게 읽어주고 싶다는 소박한 바람으로 쓰기 시작한 동화가 수상하는 등 다채로운 참가자들의 이력도 이번 동화제의 특징이었다”며 “앞으로 KB창작동화제와 동화집 발간이 국민의 스타인 어린이들이나 예비 동화작가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에게 힘과 용기를 심어주는 동화 축제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언론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과장
02-2073-716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