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향토음식을 스토리텔링 충남향토음식 책자 펴내

2012-04-08 10:55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제공

예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8일 -- 향토음식에 얽힌 이야기를 담아 스토리텔링한 충남향토음식 책자가 발간됐다.

8일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에 따르면 이 책자는 선조들의 삶과 지혜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소중한 문화자산이자 스토리 자원인 향토음식에 이야기 옷을 입혀 우리 음식문화를 재조명하고 내고장 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충남향토음식 스토리텔링 경연대회 출품작을 모아 90여쪽 분량으로 제작됐다.

책에는 지역의 설화와 전설을 배경으로 하기도 하고 집안의 이야기나 삶의 이야기를 엮기도 해 재미와 감동, 그리고 아련한 향수를 함께 전하는 밥상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진영 농업기술원 자원식품팀장은 “충남향토음식 명품화를 위해 전문가 양성, 농가맛집 육성, 외식산업모델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 자료들이 소중한 관광자원으로 활용돼 지역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향토음식 책자는 500부를 제작 관련기관과 향토음식연구회원 등에게 배부했으며 e-book 및 웹컨텐츠로 제작 충남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개요
농업에 관련된 연구 및 기술보급을 하는 관공서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생활자원과
041-330-636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