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0 10:07
청주시, 직지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작 대상 선정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0일 -- 청주시 직지의날 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곽임근)가 2012 청주직지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작에 안솔비의 ‘1377손에 손잡고’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대상인 안솔비(청주)의 ‘1377손에 손잡고’는 직지가 처음 금속활자로 간행된 1377년을 기념하여 1377명의 시민이 손바닥 핸드프린팅을 천에 찍어 직지축제의 성공 개최에 대한 시민의 염원을 담는 프로그램이다.

이희선(서울)의 시민이 여는 직지축제 오프닝 ‘박 터트리기’와 이주희(부산) ‘박병선 박사 추모연극 및 감사편지 쓰기 대회’ 2편을 우수상으로 선정했다.

이수지의 ‘직지 패션쇼’, 민은영의 ‘소원의벽, 소원의 등’, 박애자의 ‘나만의 청주직지cf만들기’ 3편을 장려상으로 선정했다.

이 외에도 입선작은 이새미의 ‘직지야! 사랑해 벽돌 그림 그리기’, 김태균의 ‘직지락 페스티발’, 최현빈 ‘스토리텔링 직지 매직쇼’, 정한숙의 ‘직지상자 젠가게임’, 김경리의 ‘찍지오디션’, 김나원의 ‘청주직지sns문자경연대회’, 김동환의 ‘직지쌀 떡만들기’, 박주현의 ‘직지 넌 누구니?’, 김혜림의 ‘트위터를 통한 매일매일 퀴즈이벤트’ 등 9편이 선정되었다.

직지의날 행사 추진위원회는 아이디어 공모를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5일까지 22일간의 공모, 총 320점이 접수되어 지난 행사보다 143점이 더 접수 되었다.

아이디어 공모의 심사위원장(김현기 여가문화연구소장)은 “지난 행사보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았으며 참여율이 월등히 높아 직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당선된 프로그램을 축제 기획에 반영하여 시민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모작으로 선정된 대상에는 시상금 50만원이, 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상에 각 10만원이 각각 부상으로 지급되며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직지축제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고인쇄박물관 운영사업과
    직지사업담당 이관동
    043-200-4545
고인쇄박물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고인쇄박물관 운영사업과
직지사업담당 이관동
043-200-4545
http://www.jikjiworld.net/content/jikji/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미술/사진  수상/선정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