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Logo
2012-04-10 13:31
대우조선해양, 페루 해군함정 공동생산 MOU 체결
  • - 페루 군함 공동 생산을 위한 기술∙생산 협력 진행
    - 잠수함, 다목적 군수지원함 등 대규모 함정 발주 프로젝트에서 독점적 지위 확보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0일 --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대표이사 사장 고재호)이 아시아와 유럽에 이어 본격적인 남미 방산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10일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은 방위사업청사에서 오따롤라 페루 국방부장관, 노대래 방위사업청장과 함께 페루 해군함정 공동생산을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페루 정부가 발주 예정인 군함들의 공동 생산을 위한 기술과 생산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페루 정부는 잠수함 신조를 비롯해 잠수함 창정비, 다목적 군수지원함 등 대규모 해군 함정 발주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번 MOU 체결로 대우조선해양은 대규모 페루 해군함정 건조 계약에 한 발 다가서게 됐다는 평가다. 그 동안 대한민국 정부와 대우조선해양은 페루 함정 수출 성사를 위해 국방부와 지식경제부, 외교통상부, 방위사업청,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해군 등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페루 함정계약에 대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평하며 “최종 계약이 성사될 경우 대우조선해양은 아시아와 유럽을 넘어 중남미 방산시장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작년 12월 수주한 인도네시아 잠수함과 올해 2월 영국 군수지원함 수출에 이어 페루 함정 사업까지 진행하면서 세계 방산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대우조선해양 홍보팀
    김성미
    02-2129-0261~2
    Email 보내기
대우조선해양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우조선해양 홍보팀
김성미
02-2129-0261~2
Email 보내기
http://www.dsme.co.kr

10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방위사업청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오른쪽), 오따롤라 페루 국방부장관(가운데), 노대래 방위사업청장(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대우조선해양)
10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방위사업청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오른쪽), 오따롤라 페루 국방부장관(가운데), 노대래 방위사업청장(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대우조선해양)
300x214
480x343
2100x15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조선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