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Logo
2012-04-12 09:44
대한전선, 자율협약 ‘순항’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2일 -- 지난 2월 대한전선에 대한 1차 협조융자 이후 채권단의 주도로 실시된 실사에서 긍정적 결과가 보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나은행 외 10개 채권은행협의회는 최근 실시한 대한전선에 대한 실사 결과, 대한전선의 계속기업가치가 약 2.6조원으로 청산가치의 2배 이상에 해당되며, 전선업의 우수한 펀드멘탈을 바탕으로 안정된 영업기조를 유지하고 있어, 비 영업부문의 구조조정을 실행해 나갈 경우 2013년이면 실질적인 Turn Around를 할 것으로 예상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채권단은 대한전선에 기 지원된 2,800억원의 협조융자에 이어 하반기에 만기 도래하는 회사채 등의 상환재원으로 사용될 1,500억원의 추가 협조융자 재원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7%대 수준이던 협조융자 이자율을 최대 4% 정도 감면해 줄 것과 3,000만불의 영업보증한도 등의 지원 안에 대해서도 조속한 시일 내에 협의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복수의 채권단 관계자에 따르면 “ 대한전선의 실사결과 전반적으로 영업상황은 양호한 것으로 판명되어 2월 채권단 자율협약 추진시 유보되었던 하반기 시장성 차입금 상환재원 확보를 위한 1,500억원 협조융자 추가지원 부분과 해외수주를 지원하기 위한 Bond 지원, 이자율 감면 등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한전선은 전선업에서는 비수기에 해당되는 1분기에만 사우디, 호주 및 미국 등 전선의 주요 시장에서 수주가 이어지는 등 핵심사업인 전선업에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 언론 연락처
  • 대한전선 경영지원부문 홍보팀
    구동진 팀장
    02-316-9446
    Email 보내기
대한전선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한전선 경영지원부문 홍보팀
구동진 팀장
02-316-9446
Email 보내기
http://www.taihan.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소재/금속  중전기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