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2 11:45
서울시, 첫 민관합동 ‘동물사랑 실천 봄축제’ 연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2일 -- 서울대공원에서는 오는 4월 14일(토)부터 민간기업·단체와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다섯가지 테마의 동물사랑축제’를 시작한다

서울대공원이 지금까지 운영해 온 공원축제를 민간단체가 함께 참여하고 모든 국민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 운영키로 했다.

이는 서울대공원이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장소임에도 공원 자체 볼거리 제공만을 위한 장소로 운영되어 온 것에 대해 앞으론 민과 관이 함께 운영하는 거버넌스 축제의 장으로 운영키로 한 것이다.

<theme1 렌즈로 들여다 본 봄꽃 ... 동물원 봄꽃 출사대회>

4월 14일(토), 낮 1시부터 서울대공원 안에서는 사진인화 전문업체인 스냅스의 협찬으로 ‘봄꽃 출사대회’가 열린다. 지난 1일부터 열흘간 참가신청을 받았고, 출사대회 당일 현장에서도 참가 접수가 가능해서 그 날 서울대공원에 나들이 온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이 날, 서울대공원을 찾은 관람객들은 봄의 초입에서 이제 막 고개 를 내민 봄꽃을 촬영하며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출사대회 중에는 몸짓으로 이야기하는 마임전문 ‘베이비크라운’의 거리공연이 봄의 흥겨움을 더해 카메라를 든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출 사의 재미를 선사한다.

출사대회에서 촬영한 사진은 당일 현장 부스에서 접수 받아 15일부터 4일간 스냅스 홈페이지에서 방문객의 조회수에 따라 사진 호응도를 측 정해 입상자를 선정하는데, 총 30명의 참가자들이 상품권과 인화권 등 의 상품을 받게 된다.

상품 외에도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되는데, 입상작 사진 60점이 서 울대공원 내 작은 사진 전시회의 주인이 되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60점의 작가들은 출사의 즐거움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으로 서울대공원의 올봄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theme2 도시농업 식물기획전 ... 약용식물 및 쌈채소 정원전>

오는 4월 14일(토)부터 5월 13일(목)까지 30일간 서울대공원 친환경 체험관에서는 도시농업을 주제로 ‘약용식물 및 쌈채소 정원전’을 개최하여 140종 8000점에 달하는 토종 산나물과 영양가 높은 새싹식물, 신선한 쌈채소를 선보인다.

봄날 입 안 가득 군침 돌게 하는 산나물 등 약용식물 100종과 쌈 채 소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상추를 비롯한 로즈케일, 치커리, 들깨, 비 트, 겨자, 브로콜리 등 50여종의 쌈 채소를 비롯하여 파프리카, 미니 찰토마토, 방울토마토, 피망, 가지 등 열매채소 등으로 꾸며진 온실 에는 풍성한 야채가 가득하다.

이번 정원전에서는 식물전시뿐만 아니라 양액재배(Nutrient culture) 과정도 소개되는데, 과거 흙에서만 키웠던 일반적인 재배법 대신 수경 액 속에 뿌리를 담아 식물을 생장시키는 무공해 친환경적인 재배법으 로 평소 도시농업에 관심을 두었던 관람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theme3 동물사랑실천협회와 함께하는 ... 환경사랑 어린이 벼룩시장>

4월 21일(토), 11시부터 15시까지 동물원 유인원관 이동동선을 따라 가다 보면, ‘어린이 벼룩시장’을 만날 수 있다. 자신이 쓰던 물품을 다른 이의 물품과 교환하거나 구입하고, 학용품업체 등의 협찬을 통해 제공된 물품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다.

어린이 벼룩시장은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현장접수를 통해 반려동물 찾아주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자원과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자신 의 물건을 가지고 시장에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색다른 성취감을 일깨워 주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어서 주말을 맞아 자녀들을 데리고 서울대공원을 방문할 관람객들이 눈여겨 볼 만 하다.

또한, 어린이 벼룩시장 협찬물품의 판매대금은 관련단체에 전액 기부 되어 동물복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theme4 과천시립예술단 소년소녀합창단 음악회>

서울대공원 곳곳에 흐드러진 벚꽃이 꽃비가 되어 내릴 무렵인 4월 22일 (일) 14:30, ‘과천시립예술단 소년소녀합창단 음악회’가 봄축제의 싱그러움을 더한다.

동물원 입구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 음악회는 Just a closer walk, Londonderry Air, 도레미송 세 곡을 금관 5중주로 연주하고, 정예멤버로 구성된 소년소녀합창단의 화음이 봄날의 환상에 어울리는 합창곡을 멋지 게 장식한다.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은 2010 세계어린이합창제와 독일 자를란트 국제음악제 초청공연을 한 바 있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자랑 하는 어린이 합창단이다.

이번 무대에서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은 피노키오, 뮤직스쿨, 사랑하 는 마음을 드립니다, Sing Sing Sing, 어린이 행진곡 등 총 7곡의 합창 곡으로 봄나들이 나온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번 공연은 아이들과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무대로 자녀들과 함께 나온 어른들이나 데이트 나온 연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theme5 다가올 가을축제의 주인공이 되자 ... 어린이뮤지컬 오디션>

2012년 서울대공원 가을대축제의 정식 공연프로그램인 어린이뮤지컬 출연자를 선발하는 오디션이 4월 28일(토)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동물원 입구 메인무대에서 공개 진행된다. 오디션에서 선발된 10명은 전문적인 교육을 거쳐 다가올 가을축제의 어린이뮤지컬 무대에 배우로 서게 될 것이다.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온라인에서 오디션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뮤지컬이나 연기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은 누구나 참여 가 능하다.

최종 선발된 10명은 전문 강사진에게 뮤지컬에 필요한 방송댄스, 연기 등의 강습과 필요한 연습실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되는데, 이렇게 5개 월에 가까운 기간을 거쳐 전문적으로 교육받은 어린이들은 다가오는 서울대공원 가을대축제 공식무대에 신인배우로 서게 된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장기자랑이 아닌 어린이들의 꿈을 위한 한 걸음이 될 이번 오디션은 참가자들에겐 가슴 뛰는 설렘을, 관람 객들에겐 유년기 꿈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물할 것이다.
  • 언론 연락처
  •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주무관 김나경
    02-500-7242
서울특별시 서울동물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서울대공원
주무관 김나경
02-500-7242
http://grandpark.seoul.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오락/테마파크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