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신세계 희망배달기금 전달식 개최

출처: 부산광역시청
2012-04-12 18:00
  • 부산시, 신세계 희망배달기금 전달식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2일 -- 부산시는 유통업체인 E-mart가 4월 12일 시청 7층 접견실에서 김종해 행정부시장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을 돕기 위한 희망배달기금 1억 3천 8백만 원의 후원금을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 기탁과 관련해서 E-mart 박진평 상무는 “신세계 희망배달기금은 직원들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에서 매칭시켜 조성된 기금으로 부산지역 불우아동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의 지속적인 사회적 환원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E-mart로부터 기탁된 희망배달기금은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를 통해 부산 지역 내 가정위탁, 시설, 조손가정아동 등 취약계층 아동 115명의 장학금으로 쓰이게 된다. 한편 이 기금으로 2006년부터 올해까지 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아동에게 지원된 금액은 총 11억원에 이르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업의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에 관심과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언론 연락처

부산시 아동청소년담당관실
담당자 김지영
051-888-29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부산시 아동청소년담당관실
담당자 김지영
051-888-292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