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Logo
2012-04-13 09:10
KB국민은행, 제4차 ‘KB Hidden Star 500’ 기업 42개社 선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3일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12일 오후 신라호텔 영빈관 루비홀에서 제4차‘KB Hidden Star 500’선정기업 정기세미나를 개최하고, 코리아에프티㈜를 포함한 42개社를‘KB Hidden Star 500’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이번 정기세미나에는 어윤대 회장, 임영록 사장, 민병덕 은행장 등 KB금융그룹 경영진과 업무 제휴 협약기관의 대표들도 참석하여 선정기업의 Needs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약속 하였고, 지식경제부 윤상직 제1차관의 축사와 황창규 지식경제 R&D 단장, 홍콩 노무라 증권 권영선 전무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KB금융지주 어윤대 회장은 환영사에서 “‘KB Hidden Star 500’선정기업 CEO분들이 국가경제를 이끄는 진정한 영웅이다”며 “지난해 시행한 본 제도가 매우 순조롭고 성공적으로 추진 되고 있어 올해는 지원 대상을 두배 이상 늘리겠다”고 말했다.

‘KB Hidden Star 500’제도는 KB국민은행이 재무안정성과 기술력 및 사업성이 우수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중견기업 및 대기업으로 발전, 육성시킬 목적으로 작년 2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이번 4차 선정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148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이번 제4차‘KB Hidden Star 500’선정 기업들은 성장성(평균매출성장율 31.6%) 및 수익성(평균영업이익율 10.2%)이 동업계 평균대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평균특허 취득수가 22건이며 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등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KB Hidden Star 500’선정기업들은 KB국민은행의 전담심사역을 통한 신속한 자금지원, 금리 및 수수료 우대, KB WISE 컨설팅 무료서비스와 선정기업 직원들의 환/무역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KB투자증권을 통해 기업공개(IPO), 주식연계채권 인수 등의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KB인베스트먼트에서는 지난 2월부터 2,0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하여 그 중 600억원을 ‘KB Hidden Star 500’선정기업에 지원하고 있으며, KB자산운용에서는 ‘KB Hidden Star 500’기업이 포함된 중소형주에 주로 투자하는 KB중소형주포커스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업무제휴 협약기관인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발명진흥회, 삼성물산 등을 통해 해외진출기업 지원, 기술자문 및 평가, 기술인증 및 교육, 특허기술 이전 및 경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동 제도의 지속적인 개선과 실질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KB Hidden Star 500’기업이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반자로 함께 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과장
    02-2073-7167
    Email 보내기
KB국민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과장
02-2073-7167
Email 보내기
http://www.kbstar.com

'KB Hidden Star 500' 선정기업 세미나에 참석한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세번째줄 왼쪽 일곱번째), 임영록 KB금융지주사장(세번째줄 왼쪽 아홉번째), 민병덕 KB국민은행장(세번째줄 왼쪽 세번째), 윤상직 지식경제부 제1차관(세번째줄 왼쪽 여덟번째) 등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하고있다. (사진제공: KB국민은행)
'KB Hidden Star 500' 선정기업 세미나에 참석한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세번째줄 왼쪽 일곱번째), 임영록 KB금융지주사장(세번째줄 왼쪽 아홉번째), 민병덕 KB국민은행장(세번째줄 왼쪽 세번째), 윤상직 지식경제부 제1차관(세번째줄 왼쪽 여덟번째) 등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하고있다.
(사진제공: KB국민은행)
300x166
480x266
1437x79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