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Logo
2012-04-13 17:35
자유선진당 성명 - 투표함 훼손사태에 대하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3일 -- 제19대 국회의원 총선거 개표과정에서 민주국가에서 있어서는 안될 투표함 훼손 사태(서울 강남갑,을 지역의 투표함 중 28개의 봉인이 뜯겨진 상태)가 발생되었다.

이 상황은 어느 특정 정당 혹은 후보에게 유,불리를 따질 문제가 아니기에 더욱 엄중한 조사가 필요하다.

이는 분명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며, 국민의 가장 신성한 선거권을 훼손한 것으로 이에 대해 정부차원에서 즉각적인 조사와 검찰의 엄중한 수사가 이루어 져야 한다.

도대체 선관위는 무엇하는 기관인가?

대한민국의 가장 신성한 주권을 지켜내야 할 기관에서 오히려 단순 실수로 치부하면서 크게 문제가 될 것이 없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데 그들의 생각 자체가 실로 한심하다 할 것이다.

선관위의 말대로 직원의 단순 실수라고 말하기에는 투표함의 개수가 너무 많다는 사실을 간과해선 안될 것이며, 무려 28개의 투표함을 직원 실수라고 한다면 선관위에서 사전에 직원 교육도 제대로 시키지도 않고 현장에 내 보냈다는 지적에도 할 말이 없을 것이다.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다.

우리는 지난 정치사에서 부정과 관권선거의 뼈아픈 과거를 익히 알고 있다.

그 질곡의 시간을 지나온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바라는 진정한 민주주의를 꽃 피우기 위해서라도 이번 사건은 반드시 정확하고 엄중하게 수사하여 명명백백하게 국민들에게 사실을 밝혀야 한다.

지금 이런 문제에 대해 대충 어물쩍 넘어가면 올해 12월 대통령 선거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건이 다시 발생하지 말라는 법이 없다.

만약 대통령 선거 개표과정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걷잡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선관위는 더욱 철저히 스스로의 중립성과 정확성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자유선진당과 당원들은 민주주의 훼손 상황에 분개하며 선관위 자체 조사와 별도로 검찰에 의해 즉각 신속하고 엄중히 조사되길 강력 촉구한다.

2012년 4월 13일

자유선진당 전략기획위원장 이치수
  • 언론 연락처
  • 자유선진당 대변인실
    02-780-3980
자유선진당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자유선진당 대변인실
02-780-3980
http://www.jayou.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당/국회  선언/의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