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5 11:42
경북도, 농어업 CEO양성위한 경북농민사관학교 재단법인 설립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5일 -- 경상북도는 FTA 발효 등에 따라 무엇보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농어업인들의 능력 향상이 중요함에 따라 경북농민사관학교를 재단법인으로 설립하여 농어업인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실용적, 실질적 교육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4월 16일 오후 2시 도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재단법인 설립 발기인총회에는 농어업인 교육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고 농민사관학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학계와 수혜자인 농업인단체 그리고 언론계, 연구기관 등 관계인사 18명이 참여한다.

이날 총회에서는 법인 설립취지문 채택과 정관을 심의·의결하고, 이주석 행정부지사를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하였으며 공모를 통해 선임할 경북농민사관학교 원장 등 3명의 당연직 이사를 포함하여 9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를 선임하고 앞으로 추진일정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한다.

경북농민사관학교는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하드웨어 없이 기존의 농어업 교육기관들의 네트워크화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농어업인 평생교육 시스템인 경북농민사관학교를 설치하여 전국적 농어업인들의 새로운 교육 롤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동안 5,9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지역과 농어업을 변화시켜나가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얻은 차별화된 경영능력과 기술노하우 등을 지역 농어업인들에게 파급하는 등 지역 발전의 밑거름으로 큰 역할을 해왔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재단법인 경북농민사관학교 설립을 계기로 농어업인들의 교육 수요 욕구를 면밀히 검토하여 글로벌 경쟁시대 한 발 앞서가는 현장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가면서 궁극적으로는 FTA극복의 원천인 전문경영인의 양성을 통해 경북농업의 미래를 밝혀 나가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FTA대책과
    김철수
    053-950-2914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FTA대책과
김철수
053-950-2914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설립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