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6 15:57
엔비디아 GPU, 어도비 CS6 프로덕션 프리미엄에 채택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6일 --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GPU가 어도비(Adobe)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Creative Suite 6, CS6) 프로덕션 프리미엄(Production Premium)의 가속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어도비 CS6 프로덕션 프리미엄은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및 테슬라(Tesla) 전문가용 GPU로 가속돼, 디자인 업계 종사자에게 유례없는 성능과 인터랙티비티를 제공할 전망이며, 이로써 아티스트 및 에디터들은 계획했던 작업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수 시간이 걸렸던 모션 그래픽은 불과 수 분만에 완성되며, 수 초당 불과 몇 개의 프레임을 렌더링했던 효과도 대폭 빠르게 가동된다. 작은 스튜디오에서도 이전보다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색보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과 기능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GPU 가속 기능의 확장

인컴브

어도비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이전 버전에서 혁신적인 엔비디아 쿠다(CUDA)™로 가속되는 어도비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Mercury Playback Engine)을 도입한 데 이어, 어도비 CS6 프로덕션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전 라인에서 엔비디아 GPU 가속을 보다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CS6,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SpeedGrade) CS6, 어도비 포토샵 CS6 사용 시, 엔비디아 쿼드로와 테슬라 GPU 및 엔비디아 막시무스(Maximus)™ 기술을 이용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막시무스 기술은 어도비 CS6 소프트웨어에서 새롭게 개선된 툴을 가속하기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S6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S6은 새롭고 강력한 3D 합성 파이프라인으로 모션 그래픽 워크플로우를 대폭 간소화하며, 레이 트레이싱(Ray-tracing)을 이용해 최고 퀄리티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해 압출, 빗각의 텍스트와 형태를 직접 다루고, 네이티브 레이어(Native Layer)로 텍스트와 형태의 렌더링을 통합할 수 있어, 더 이상 다른 3D 소프트웨어로 작업물을 옮기는 데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어졌다. 어도비의 새로운 “레이 트레이스 3D(Ray trace 3D)” 렌더러는 엔비디아 옵틱스(OptiX)™ 레이 트레이싱 엔진을 사용해, 실감나는 질감, 정확한 반영, 연한 그림자, 심도, 모션 블러(Motion Blur) 등을 구현한다. 최고의 인터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새로운 레이 트레이싱은 엔비디아 GPU를 사용해, 듀얼 헥스-코어(Dual Hex-core) CPU 단독 방식 대비 최종 프레임을 최고 27배 빠르게 만들어 낸다[1].

디지털 스패출러(Digital Spatula)의 스티브 테일러(Steve Taylor) 시니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매일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작업의 90%가 포스트-프로덕션 작업으로 모션 그래픽과 영상 편집을 많이 다룬다.”며 “엔비디아 막시무스를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션에서 애프터 이펙트를 가동, 새로운 3D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사용해 보다 짧은 시간에 훨씬 많은 작업을 처리하고, 덕분에 창조적인 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강력한 애니메이션 3D 텍스트나 로고를 만들기 위해 다른 3D 어플리케이션으로 옮겨갈 필요도 없어졌으며, 애프터 이펙트 CS6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편할 뿐 아니라, 보다 높은 품질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까지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어도비 CS6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마찬가지로 엔비디아 쿠다™ 가속 어도비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을 갖췄으며, 최고 8배 빠른 영상 편집 성능을 제공한다[2]. 또한 무중단 플레이백(Uninterrupted Playback), 보다 향상된 쓰리-웨이 컬러 코렉터(Three-Way Color Corrector) 및 부가 기능, 새로운 워프 스태빌라이저(Warp Stabilizer) 기능을 활용한 실시간 보정 영상 재생 등 새로운 GPU 가속 기능이 추가됐다. DSLR, RED 4, 5K 원본 풋티지 등 현재 가장 작업이 어려운 영상 및 D-시네마(D-Cinema) 포맷도 매끄럽게 재생하고, 카메라 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 멀티 캠 지원도 강화했다. 이외에도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쿼드로 SDI 아웃풋 카드를 지원하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플러그인을 개발, 매우 짧은 대기 시간으로 HD-SDI 출력의 복수 채널을 지원한다.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 CS6

어도비 CS6는 엔비디아 쿼드로 GPU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실시간 색보정 툴인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CS6를 포함하며, 엔비디아 SDI 아웃풋 카드을 독점 지원한다. 최고의 정밀도와 성능으로 색보정 RAW와 고명암비(HDR)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 CS6에는 쿼드로 4000, 쿼드로 5000 및 쿼드로 6000만을 권장한다.

어도비 포토샵 CS6

어도비 포토샵 CS6는 새로운 머큐리 그래픽 엔진을 장착, 픽셀 유동화(Liquify), 퍼펫 뒤틀기(Puppet Warp), 직관적인 새로운 블러 툴 등 새로운 핵심 GPU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다양한 GPU 가속 기능에 신기능까지 더해져, 보다 빠른 작업 검토, 실시간 이미징, 전례 없이 빠르고 매끄러운 대응 시간, 유체 편집, 합성 및 이미지 조작이 가능해졌다.

엔비디아 쿼드로 SDI 아웃풋

쿼드로 SDI 아웃풋 카드와 결합한 엔비디아 쿼드로 GPU만이 어도비 스피드그레이드와 프리미어 프로CS6 모두에서 그래픽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덕분에 동일한 GPU 가속 시스템 내 전체 워크플로우의 효율적인 SDI 모니터링이 가능해진다.

엔비디아 막시무스 기술

엔비디아 막시무스 기술은 엔비디아 쿼드로 및 테슬라 GPU와 단일 통합 드라이버를 동일한 워크스테이션에 결합해,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싱 및 병렬 프로세싱을 동시에 진행, 편집 워크플로우를 대폭 개선한다. 덕분에 영상 전문가들이 복잡한 멀티-레이어 작업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되며, 생산성과 창조력이 훨씬 높아진다.

어도비의 빌 로버츠(Bill Roberts) 비디오 및 오디오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는 “어도비 CS6는 엔비디아 GPU로 보다 폭넓은 혁신을 달성했다.”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최고 퀄리티의 결과물을 최소한의 시간 안에 탄생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기능이 추가돼 디자인 워크플로우가 단순해졌고, 다양한 엔비디아 GPU 가속을 확대해 가능한 한 최고의 작품을 제작하게 하는 강력한 편집 솔루션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2012년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장비 전시회(National Association Broadcasters, NAB) 2012에서 어도비는 엔비디아 GPU로 가속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6 프로덕션 프리미엄 소프트웨어를 어도비 부스 #SL2624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부스 #SL9215에 위치한 엔비디아 부스에서도 엔비디아 GPU 기술로 가속되는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S6의 3D 레이 트레이싱 기능과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가 전시된다.

엔비디아 GPU는 어도비 CS6 성능의 최대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설계 및 인증되었다. 최선의 사용자 경험, 최고의 신뢰성, 독점 쿼드로 SDI 아웃풋 지원 및 개선된 이미지 품질, 그리고 보다 빠른 성능을 최고 6GB의 그래픽 메모리와 함께 제공하며, 어도비 CS6 전 제품에서 궁극의 성능을 위한 엔비디아 막시무스 기술을 지원한다.

새로운 어도비 CS6.0 인증 엔비디아 그래픽 솔루션

–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쿼드로 2000 + 테슬라 C2075 (엔비디아 막시무스)
쿼드로 6000
쿼드로 5000
쿼드로 4000
쿼드로 4000 (Mac 용)
쿼드로 2000

–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쿼드로 5010M
쿼드로 5000M
쿼드로 4000M
쿼드로 3000M
쿼드로 2000M

– 게임:
지포스 GTX 580
지포스 GTX 570
지포스 GTX 470

엔비디아에서 설계 및 개발한 쿼드로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는 어도비 CS6 어플리케이션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 신뢰성, 호환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영상 전문가에게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쿼드로 솔루션을 권장하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 최적화된 쿼드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양사의 엔지니어링 자원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쿼드로 GPU에 대한 내용은 www.nvidia.co.kr/quadro에서, 테슬라 전문가용 GPU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nvidia.co.kr/tesl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엔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이사
    02-6000-8012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김재원 AE
    02-2016-7274
    Email 보내기
엔비디아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엔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이사
02-6000-8012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김재원 AE
02-2016-7274
Email 보내기
http://kr.nvidia.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