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2-04-17 11:00
삼성전자, 글로벌 LED시장 향해 ‘Light ON’
  • - 독일 ‘2012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 전시 참가
    - 2015년 LED 조명시장 급성장에 대비한 장기 전략 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7일 --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규모의 LED 국제 전시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LED시장을 향한 첫 번째 불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15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Light and Building 2012)’에 공식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고효율 조명용 패키지, 엔진 등 총 10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LED사업부의 전신인 ‘삼성LED’는 2009년 설립되어 사업 시작 1년만에 세계 LED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면서 LED업계를 긴장시켰으나, 국제 행사에는 참여가 없어 업계의 궁금증을 증폭시켜왔다. 거기에 세계 전자업계의 리더 삼성전자와의 합병이 공식화 되면서 삼성전자 LED사업의 향방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러한 관심을 증명하듯 16일 기자간담회와 신제품 설명회가 열린 삼성전자의 전시 부스에는 20여 개의 내외신 매체와 글로벌 고객사를 포함한 약 천 여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이 날 삼성전자는 고효율·고출력 LED 패키지, 실내조명용 엔진 등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급성장하는 LED조명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장기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30여 년간 쌓아 온 반도체 개발과 생산 노하우를 LED사업에도 적용하여 최고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삼성전자만의 강점을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전자 LED사업부의 이도준 전무는 “최근 급성장 중인 LED조명시장은 2015년을 기점으로 디스플레이용 백라이트 등을 제치고 LED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글로벌 IT산업 리더로서의 경쟁력과 오랜 기간 쌓아 온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LED조명시장 ‘빅뱅(Big Bang)’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조명용 LED시장은 2011년 18억불로 전체 LED시장의 약 15% 비중을 차지하지만, 2015년까지 연평균 14%의 고성장을 지속하여 전체 LED시장의 26%에 해당하는 30억불 규모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세계 최대의 홈인테리어·시스템 전시회로서, LED업계에서는 고객사 관심을 끌기 위해 차세대 조명기술을 경쟁하는 올림픽과 같은 행사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 효율(Energy Efficiency)’이라는 테마로 약 2천여 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5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5
http://www.sec.co.kr

삼성전자는 15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Light and Building 2012)'에 공식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고효율 조명용 패키지, 엔진 등 총 10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박람회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5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Light and Building 2012)'에 공식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고효율 조명용 패키지, 엔진 등 총 10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박람회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0x0
0x0
2748x1601
  • 삼성전자는 15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조명•건축 박람회(Light and Building 2012)'에 공식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고효율 조명용 패키지, 엔진 등 총 100여 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박람회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 전시회 도우미가 삼성전자 부스에 전시된 차세대 웨이퍼 공정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 전시회 도우미가 삼성전자 부스에 전시된 차세대 웨이퍼 공정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