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7 10:39
경기도, 전국 최초로 ‘전통시장 큰 장날(할인판매)’ 행사 열어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7일 --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내 30여개 전통시장이 합동으로 할인판매를 실시, SSM(기업형 슈퍼마켓)과 일전을 치른다.

경기도는 이번 주 일요일인 22일부터 매월 넷째 주 일요일 수원 영동시장 등 도내 10개시 30여개 시장이 동시에 ‘전통시장 큰 장날(할인판매)’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이 매월 두 번 휴무를 해야 하는 의무휴업제 실시에 따른 것으로 도는 이번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 일요일부터 대형마트와 SSM이 모두 쉬는 수원시와 부천시는 침체위기에 빠진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이번 주 열리는 큰 장날 행사부터 적극 홍보에 나설 방침이어서 결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할인 품목과 가격은 시장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하며 경기도는 참여시장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연말 평가를 통해 우수시장에 대해 ‘13년도 경영현대화 사업비로 2천만 원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도에서 지원하는 각종 시장 지원 사업 선정 시 우대혜택과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신낭현 경기도 경제정책과장은 “그 동안 안양시 5개 시장과 평택 송북시장 등에서 산발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한 적은 있지만 광역자치단체 차원에서 경기도 전체시장이 동시에 참여하는 할인행사는 이번이 전국에서도 처음”이라며 “더 많은 시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번 ‘경기도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를 성사시키기 위해 경기도상인 워크숍을 열고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경기도 상인연합회와 시·군을 통해 참가 시장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등 전통시장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왔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실무자 황수익
    031-8008-4614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실무자 황수익
031-8008-4614
http://www.gg.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소매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