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전국 최초로 ‘전통시장 큰 장날(할인판매)’ 행사 열어

출처: 경기도청
2012-04-17 10:39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7일 --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내 30여개 전통시장이 합동으로 할인판매를 실시, SSM(기업형 슈퍼마켓)과 일전을 치른다.

경기도는 이번 주 일요일인 22일부터 매월 넷째 주 일요일 수원 영동시장 등 도내 10개시 30여개 시장이 동시에 ‘전통시장 큰 장날(할인판매)’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이 매월 두 번 휴무를 해야 하는 의무휴업제 실시에 따른 것으로 도는 이번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 일요일부터 대형마트와 SSM이 모두 쉬는 수원시와 부천시는 침체위기에 빠진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이번 주 열리는 큰 장날 행사부터 적극 홍보에 나설 방침이어서 결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할인 품목과 가격은 시장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하며 경기도는 참여시장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연말 평가를 통해 우수시장에 대해 ‘13년도 경영현대화 사업비로 2천만 원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도에서 지원하는 각종 시장 지원 사업 선정 시 우대혜택과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신낭현 경기도 경제정책과장은 “그 동안 안양시 5개 시장과 평택 송북시장 등에서 산발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한 적은 있지만 광역자치단체 차원에서 경기도 전체시장이 동시에 참여하는 할인행사는 이번이 전국에서도 처음”이라며 “더 많은 시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번 ‘경기도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를 성사시키기 위해 경기도상인 워크숍을 열고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경기도 상인연합회와 시·군을 통해 참가 시장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등 전통시장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왔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실무자 황수익
031-8008-461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실무자 황수익
031-8008-461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