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포항시 싱겁게 먹기 운동본부 4월 19일 출범

포항시, 싱겁기 먹기 운동에 힘 모은다

2012-04-17 16:13
포항시청 제공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7일 -- 포항시 싱겁게 먹기! 운동본부가 오는 19일 출범한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와 외식업중앙회 포항시 남·북구지부는 오는 19일 오후2시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외식업주와 선진포항시민운동위원 및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싱겁게 먹기! 운동본부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건강증진체험행사와 포항시 싱겁게 먹기 사업 경과보고, 외식업 대표와 시민단체의 싱겁게 먹기 결의문 낭독과 결의구호 제창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후 중앙상가 실개천에서 싱겁게 먹기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포항시 싱겁게 먹기 운동 본부는 지난 4월 3일 싱겁게 먹기 추진위원단을 구성해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단체, 학계, 외식업주, 언론사 등 역량을 모으고 있으며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시민의 참여와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싱겁게 먹기 운동 본부는 학교급식 등 단체 급식시설의 염도계 보급사업, 무료급식소 나트륨줄이기 시범사업,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상호협력사업 등 향후 포항시 싱겁게 먹기 운동의 구심체 역할을 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병의 근원인 소금을 적게 섭취하도록 우리 모두가 앞장섬으로서 당뇨병과 고혈압 없는 건강한 포항 만들기에 적극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