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남도-中 장시성, 자매결연 체결

출처: 전라남도청
2012-04-17 17:08

무안--(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7일 -- 중국 장시성 방문길에 오른 박준영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전 중국 장시호텔에서 루신셔 장시성장과 고위급 회담을 갖고 양 자치단체간 우호교류 확대를 위한 국제 자매결연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고위급 회담에서 양 지역 대표는 한중수교 20주년을 맞아 전남도와 장시성 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이를 계기로 양 지역 우호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상생 발전에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박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 등 4대 국제행사를 소개하며 장시성 차원에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 후 “농업은 포기할 수 없는 인류의 고민”이라며 앞으로 미래 식량자원으로써 친환경농수산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청소년 분야 교류 확대 등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루신셔 장시성장은 전남도의 발전상에 큰 관심을 표명하며 “여수세계박람회에 장시성 차원의 대표단 파견과 함께 2012 국제농업박람회 시 기업 홍보관에 참여하겠다”고 화답했다.

자매결연 체결식에서는 또 한중수교 20주년과 양 지역간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양 지역을 상징하는 기념 우편봉투 제막식을 가졌다. 제작된 기념 우편봉투 2천부는 전남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장시성 내 주요 공공기관과 단체에 배부했다.

또한 청소년 교류사업 신호탄으로 장시성 난창시 제28중학교 20명과 박람회의 도시 여수지역 중학생 20명이 서로 지역을 소개하는 편지를 써 동시에 부치는 행사를 가져 향후 지속적인 교류활동이 기대된다.

이어 장시성 공상련 황 따이팡 회장 등 상공인과 기업인 1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전남의 투자환경과 장점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주문했다.

간담회에서는 건전복 등 전남산 친환경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하고 장시성에서도 판매될 수 있도록 상공인들의 관심을 유도했으며 여수세계박람회에도 민간차원에서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박 지사 일행은 생태 농업지인 장시성 현대 생태농업 시범단지를 방문해 농업청장의 현황보고를 듣고 시설을 둘러봤으며 전남 친환경농업의 추진 성과와 중점 방향에 대해 설명하하는 등 양 지역의 우수기술 노하우를 교환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6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