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8 09:00
울산시, 봄 행락철 대비 유원시설 등 안전점검 결과 21건 지적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8일 -- 울산시가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유원시설 및 도시가스공급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결과 총 21건이 지적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놀이시설, 공원 및 도시가스 공급시설에 대한 재난요인을 사전예방하기 위해 74개소를 대상으로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 소방 분야 등에 대해 안점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지적현황을 보면 건축분야가 12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가스 6건, 전기 2건, 기타 1건 등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도시가스공급시설의 플랜지 이음부 누출, 정압기 설비 부식, 미사용 전등 철거 등 지적사항(5건)의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고, 유원시설 구역 내의 건축물에 대해 지하천정 누수, 바닥균열, 천정, 벽 부식, 놀이시설 안전시설 미비, 계단파손 지적과 도시가스 공급시설인 정압기 설비 일부 부식 등 지적 사항(16건)은 시설물 관리주체에게 통보하여 조속히 조치토록 했다.

특히, 시는 유원시설(놀이시설, 공원 등) 및 도시가스공급시설의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이들 시설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원시설과 놀이시설을 이용하고 있어 시민들이 안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도시 울산“ 만들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성욱
    052-229-4142
울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성욱
052-229-4142
http://www.ulsa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