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봄 행락철 대비 유원시설 등 안전점검 결과 21건 지적

출처: 울산광역시청
2012-04-18 09:00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8일 -- 울산시가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유원시설 및 도시가스공급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결과 총 21건이 지적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놀이시설, 공원 및 도시가스 공급시설에 대한 재난요인을 사전예방하기 위해 74개소를 대상으로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 소방 분야 등에 대해 안점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지적현황을 보면 건축분야가 12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가스 6건, 전기 2건, 기타 1건 등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도시가스공급시설의 플랜지 이음부 누출, 정압기 설비 부식, 미사용 전등 철거 등 지적사항(5건)의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고, 유원시설 구역 내의 건축물에 대해 지하천정 누수, 바닥균열, 천정, 벽 부식, 놀이시설 안전시설 미비, 계단파손 지적과 도시가스 공급시설인 정압기 설비 일부 부식 등 지적 사항(16건)은 시설물 관리주체에게 통보하여 조속히 조치토록 했다.

특히, 시는 유원시설(놀이시설, 공원 등) 및 도시가스공급시설의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이들 시설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원시설과 놀이시설을 이용하고 있어 시민들이 안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한 점검으로 ”안전도시 울산“ 만들기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성욱
052-229-41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김성욱
052-229-414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