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아동·여성 안전관련 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2012-04-18 09:00
울산광역시청 제공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8일 --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시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위원장 울산시 이진벽 복지여성국장) 주관으로 4월 18일 오후 2시 울산시청 본관 시민홀에서 시, 구·군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 위원, 아동·여성 안전관련 담당자, 자원봉사자, 안전지킴이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행사는 개회, 복지여성국장 인사말씀, 강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 날 강의는 한국여성CEO센터 조현순 센터장의 ‘성인지적 관점에서 본 아동·여성인권보호 방향’과 경남 아동·여성인권연대 박인숙 위원장의 ‘경남 아동·여성인권연대 우수사례’에 대한 주제로 이뤄진다.

울산시는 공공 및 민간 안전지원 기관 책임자,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에 대한 이번 합동교육을 통해 관계기관간 정보교류와 함께 아동·여성 안전에 대한 전문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는 총 85명(울산시 지역연대 17명, 구·군 지역연대 68명)으로 구성되어 아동·여성 폭력 관련 서비스기관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여 사건발생 시 사례개입, 대책마련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울산광역시청

울산시
여성가족청소년과
박윤정
052-229-348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