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Logo
2012-04-18 11:35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 美 해군 유지보수 협정 체결
  • - 미 해군과 정부, 해운사 등 선박의 유지보수, 수리 및 물류지원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8일 -- 한진중공업이 새로운 전략 사업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밀어닥친 조선 산업의 불황을 돌파하고 있다. 동사는 지난 4월 18일 해외 현지법인인 HHIC-Phil(필리핀 수빅조선소)이 미국 최대의 군함 건조사인 헌팅턴 인갈社(Huntington Ingalls Industries)의 계열사인 AMSEC과 기본협력협정(MC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CA의 주요내용은 필리핀 수빅조선소가 그 동안 쌓아온 첨단기술 등의 자산과 역량을 활용하여 미 해군 및 미국정부소유 선박을 포함한 다양한 국적을 가진 선박의 유지보수, 수리, 물류지원 등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 태평양지역이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와 해운사의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잡음에 따라, 미 해군은 향후 수십 년간 서태평양 지역 주둔과 활동을 증가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나아가 미 해군은 최근 싱가포르에 함정을 전진배치 시킬 계획을 발표했으며, 추가배치 및 지원을 위한 잠정지역으로 필리핀을 지목해 왔다.

또한 최근 미 해군이 이 지역에 LCS급 군함을 배치하려는 것과 서태평양에 선박들이 증가하는 상황은 태평양에서의 유지보수, 수리, 물류지원 서비스(MRL지원 서비스)에 필요한 첨단 시설에 대한 수요 확대를 전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서태평양 심장부에 자리하여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 수빅조선소는 이러한 전략적 요충지라는 지리적 잇점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조선기술과 수리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태평양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는 MRL지원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키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조선소로 인정받은 것이다.

동사는 금번 협정 체결로 이미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수빅조선소의 신조선 사업과 더불어 신규 수익 창출과 이익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MRL지원 서비스의 진입 과 성장을 가속시켜 더 많은 기회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그간 지속적인 노력으로 수빅조선소가 세계 최고의 고효율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생산능력과 기술력,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 라며, “다각화된 제품 및 서비스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조선소의 수익 구조 및 매출 안정성의 강화 뿐만 아니라 세계1위인 한국 조선산업의 위상을 한층 견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중공업이 지난 2009년 필리핀 수빅만에 완공한 수빅조선소는, 80만평이 넘는 부지에 길이 550m, 폭 135m에 달하는 세계 최대형 도크 등 2기의 도크와 4km에 이르는 안벽시설 및 4기의 골리앗크레인, 자동화기기를 갖춘 총 길이 1,000m가 넘는 조립공장 등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진중공업
    홍보팀
    이정환 차장
    051-410-3061
한진중공업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진중공업
홍보팀
이정환 차장
051-410-3061
http://www.hanjinsc.com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 (사진제공: 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
(사진제공: 한진중공업)
300x222
480x354
1200x88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건설  산업  조선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