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2-04-19 09:42
KT 소리찾기 10년, 2012년도 수혜자 모집 나서
  • - 장애인의 날 맞아 연예인 스마트폰 경매 수익금으로 디지털보청기 기부
    - 10년째 청각장애아동의 수술비, 재활치료비 지원하여 총 330여명 혜택받아
    - 5월 31일까지 신청서 접수받아 열번째 소리찾기 수혜자 모집공고
성남--(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9일 --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연예인 스마트폰 경매행사 수익금으로 디지털보청기를 기부하는 행사를 갖고, 올해로 10년을 맞는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소리찾기’ 사업의 수혜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보청기 기부는 이세은씨 등 국내 대표 얼리어답터 연예인 16명이 올레닷컴(www.olleh.com)을 통해 개인 스마트폰과 애장품의 경매를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이뤄졌다.

탤런트 이세은씨는 “겉으로 봐서는 일반인들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더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작은 정성이나마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10년을 맞이하는 KT 소리찾기 사업이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져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KT의 소리찾기 사업은 2003년부터 330여명의 청각장애아동들의 인공와우, 뇌간이식 수술과 재활치료를 지원함으로써 국내 대표 청각장애 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는 연세 세브란스 병원과의 MOU체결을 통해 뇌간이식 수술을 국내 최초로 지원함으로써 청각장애 지원 사업의 새 지평을 열었고, 지난 3월에는 한국관광공사, 강남 세브란스병원과 함께 인도네시아 청각장애아동 2명의 인공와우 수술을 지원했다.

KT는 올해 기존 뇌간이식 수술과 인공와우 수술 이외에도 인공중이이식 수술을 처음으로 지원하여 수혜자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2012년도 KT 소리찾기 사업 수혜자 모집은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KT 홈페이지(www.kt.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홍보실장 이길주 전무는 “KT는 소통에서 소외받은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KT 소리찾기 사업’을 10년째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청각장애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더욱 더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2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2
http://www.kt.com

올레스퀘어 행사에 참여한 KT 홍보실장 이길주 전무(왼쪽)와 탤런트 이세은씨(오른쪽)가 수혜자 어린이(가운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올레스퀘어 행사에 참여한 KT 홍보실장 이길주 전무(왼쪽)와 탤런트 이세은씨(오른쪽)가 수혜자 어린이(가운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KT)
300x273
480x436
1200x109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회공헌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