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Logo
2012-04-19 16:03
아태이론물리센터, 18일~20일 과학 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 개최
  • - 과학과 예술, 소백산 천문대에서 만난다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9일 --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피터 풀데)는 오는 4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2박 3일간 소백산 천문대에서 한국천문연구원과 공동주최로 물리학을 소재로 한 창작활동을 독려하고자‘과학 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을 개최 중이다.

‘과학 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은 물리를 중심으로 한 기초과학이 창작활동의 주요 소재로 활용되어 학생과 일반인들이 물리학 및 기초과학을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창작활동의 소재를 제공하고자 마련하는 행사로, 평론가, 문화예술인, 소설가, 만화(평론)가, 편집자, 영화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창작인들을 포함하여 물리학자와 천문학자 등 총 25명이 참여했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과학과 예술의 접목’, ‘우주과학의 최전선’, ‘과학과 문화’, ‘물리학의 최전선’등의 특별강연을 비롯하여 소백산 천문대 견학, 야간 천체 관측, 브레인스토밍 등으로, 과학과 예술에 관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주요 참석자로는 부산대 물리교육과 김상욱 교수, 한국천문연구원 성언창 박사, 소설 ‘신의 궤도’의 작가 배명훈 작가, 만화가 홍승우, 영화감독 박상욱, 이응일 감독 등 다양한 창작활동 분야의 관련자들이 참석하여, 2박 3일 간의 일정을 통해 과학과 예술에 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SF 및 교양과학 전문 칼럼니스트 박상준 대표(서울SF아카이브 대표)는 "과학과 예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을 통해 참여한 창작인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성을 극대화하여 향후 과학과 예술의 조화로운 융합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태이론물리센터는 ‘도서관 속의 물리강연’,‘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 ‘올해의 과학도서’, ‘웹 저널 크로스로드(http://crossroads.apctp.org)’ 등 물리학 중심의 과학 아웃리치(Outreach) 프로그램을 통해 아·태지역 이론물리 연구 선도 및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아태이론물리센터
    홍보담당 최나리
    054-279-8677, 010-9972-0055
    Email 보내기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홍보담당 최나리
054-279-8677, 010-9972-0055
Email 보내기
http://www.apctp.org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2박 3일간 소백산 천문대에서 한국천문연구원과 공동주최로 물리학을 소재로 한 창작활동을 독려하고자‘과학 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을 개최 중이다. (사진제공: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2박 3일간 소백산 천문대에서 한국천문연구원과 공동주최로 물리학을 소재로 한 창작활동을 독려하고자‘과학 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을 개최 중이다.
(사진제공: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300x200
480x319
1763x117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과학  문화/연예  학술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