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0 14:13
대전시, 23~24일 ‘2012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 개최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0일 --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온 전국 자원봉사단체 및 전문가 등이 대전에 모인다.

대전시는 ‘2012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가 오는 23~24일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대전시가 후원하고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상태 시의회의장, 김신호 교육감. 박인주 청와대사회통합수석비서관, 이경옥 행안부차관보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2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주최하던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와 전국자원봉사센터중앙회에서 주최하던 ‘전국자원봉사지도자대회’를 통합해 개최하는 최초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변화의 시작, 자원봉사를 생각하다(Re-imagining Volun teerism)’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재능나눔 봉사와 연계한 수요처 발굴, 주 5일수업제 실시에 따른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23일에는 이제훈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상임대표와 정연욱 전국자원봉사센터중앙회장 권한대행의 개회사와 염홍철 대전시장의 환영사,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 축사의 순으로 개회식이 진행된다.

이어 ‘변화의 시작, 자원봉사를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박윤애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의 기조강연과 문국현 뉴패러다임 인스티튜트 대표와 가수 김장훈, 박마루, 방송인 에바와 함께하는 ‘희망 바이러스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24일에는 자원봉사활동 진흥을 위한 제2차 국가기본계획의 방향 등 5개 세션별 토론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컨퍼런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뿌리공원(족보박물관 및 성씨별 조형물관람), 오월드(동물원, 플라워랜드) 등 대전 홍보를 위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도시, 대한민국 新 중심도시 대전에서 ‘2012 전국자원봉사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된 것을 150만 대전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5월 대전에서 열리는 세계조리사대회와 전국 생활 체육대축전 등 국제행사와 전국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와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시 자원봉사연합회 소속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행사장 준비 및 관광, 숙소안내 등 분야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대전광역시 시민협력과
    담당자 윤금성
    042-600-3222
대전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전광역시 시민협력과
담당자 윤금성
042-600-3222
http://www.metro.daeje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