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26일 지진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2012-04-22 14:22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2일 -- 경기도는 오는 4. 26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민방위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2011.3.11.)을 교훈삼아 우리나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진과 지진해일을 대비하는 훈련으로 오후 2시에 재난위험경보가 발령되면 주민이동과 교통이 통제된다.

지진 발생 시에는 책상이나 침대 밑으로 몸을 피하고 사용 중인 가스와 모든 전원을 차단한 후 신속히 공터나 공원으로 등으로 대피해야한다. 대피 시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 운행 중인 차량은 비상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도로 우측에 정차한다.

또한, 지진해일이 발생하면 ‘더 멀리’가 아니라 ‘더 높은’ 지대로 대피하고 지정된 대피소로 피할 시간이 없다면 건물의 3층 이상으로 대피한다. 저지대 도로에서 운전 중이라면 즉시 높은 지대 도로로 대피하여 지진해일 특보가 해제되기 전까지 해안의 낮은 지역으로 가지 않는다.

경기도 관계자는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므로 “이번 훈련은 지진으로부터 내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행동요령을 습득할 중요한 훈련이므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비상기획담당관
담당자 박동운
031-850-33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