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민·관 합동 홍보캠페인 실시

2012-04-24 16:32 | 부산광역시청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근절을 위해 민·관이 공동으로 홍보활동에 나선다.

부산시는 4월 24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4.24, 5.8, 5.22, 6.12, 6.26)을 ‘학교폭력근절 캠페인의 날’로 지정하고 바르게살기운동 부산시협회 주관으로 ‘민·관 합동 학교폭력근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시에 소재한 초·중·고 612개교 중 426개교를 대상으로 해당학교 정문 앞을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벌인다. 협의회 회원 및 학부모 단체, 학생대표 등은 학교폭력의 심각성,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담은 전단지를 배포하여 민·관이 함께하는 범시민적 홍보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캠페인 첫날인 4월 24일 오전 7시 30분부터는 구·군별로 중·고등학교 1개교에서 구·군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을 비롯하여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이 진행된다. 특히, 연제구 이사벨 중·고등학교 앞에서는 김종해 행정부시장, 이성한 부산시 경찰청장, 임혜경 교육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 캠페인은 등·하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구의 소중함’을 알리고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만들기’에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교 폭력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아동청소년담당관실
임현자
051-888-289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