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OTRA, 해로즈 한국브랜드전 입점 정책 설명회 개최

무안경 3D 모니터 등 한국 첨단제품에 주목

2012-04-23 11:00
KOTRA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3일 -- KOTRA(사장 오영호)가 5월 2일 염곡동 본사에서 해로즈(Harrods) 한국브랜드전 참가업체 최종 선정을 위한 면담 및 백화점 입점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런던 올림픽기간 중에 개최되는 해로즈백화점 한국 브랜드 특별전에 참가할 업체를 직접 선정하기 위해 개최된다. 설명회를 통해 1차 서류 심사에 통과한 10개사 및 추가 신청업체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하고, 최종적으로 8~10개사를 확정할 계획이다.

제품대상은 생활 로봇, 버츄얼 키보드, LED라이팅, 전자체인 자전거, 첨단 이온 정수기 등 첨단제품들이다. 이번 행사에는 런던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와, 유로 2012 후원사인 현대자동차도 함께 참가해 출시 제품을 선보인다.

해로즈 백화점의 가이 체스턴(Guy Cheston) 이사는 “미래 런던 가정을 선도하고 생활의 질을 혁명적으로 변모 시킬 수 있는 무안경 3D모니터, 로봇 등 미래첨단 기술제품을 직접 찾을 계획이다”라며, “올림픽기간 중 평소 고객 4배에 달하는 6백만 여명이 백화점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유럽 고급브랜드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광영 KOTRA 런던무역관 관장은 “지난해에는 중소·중견기업의 명품 소비재 위주로, 고가의 상감 청자 문양의 만년필이 판매 되는 등 우리 중소기업이 백화점 입점에 물꼬를 텄다”라고 밝히며, “이번 행사는 한국이 자랑하는 대·중소 하이테크놀로지 제품을 선보여 우리 제품과 한국의 국가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올리고 동반성장에도 기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 특별전은 오는 7월29일부터 4주간 런던 해로즈 백화점에서 개최된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962년 한국 무역신화의 첫 단추인 제1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 뿌리를 두고 설립된 이후 수출시장 개척과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첨병 역할을 해오고 있다.

KOTRA
디자인브랜드팀
윤태웅 차장
02-3460-72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