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바오로딸출판사, ‘우리 가운데 계시도다’ 출간

2012-04-23 10:02 | 바오로딸출판사
  • 바오로딸출판사 ‘우리 가운데 계시도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3일 -- 갈수록 빠르게 변화되는 시간과 공간은 현대인의 마음을 더 조급하게 만든다. 끊임없이 계속되는 시간도 바쁘게 사라지는 공간도 의미 없는 진행형일 때가 대부분이다. 잠시 숨을 고르고 한 순간 한 장면에 머물러,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다면 어떨까? 모든 장면이 하느님의 공간이고 모든 순간이 하느님의 시간이다. 그렇기에 모든 장면과 순간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의미가 된다. 사진 시집 ‘우리 가운데 계시도다’는 사진 이미지를 통해 느껴진 복음적 단상들을 시로 읽으며, 바쁘고 지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주님 안에 머물러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이 책은 사진의 주제에 따라 ‘기도’, ‘믿음’, ‘자연’, ‘사람’, 이렇게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을 찍은 이와 시를 쓴 이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진작가의 의도에 고정된 묵상시가 아닌, 사진을 보고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작가의 묵상시가 읽는 이에게 공감과 새로움을 준다. 각 사진에는 복음과 관련된 묵상시나 기도시가 함께 있고, 그와 관련된 성경 구절이 첨가되어 함께 묵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책 제목 그대로 주님은 ‘우리 가운데 계신다.’ 나를 스쳐가는 모든 풍경들 속에 계시는 주님을 알아보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

주제 분류 : 사진명상, 묵상, 단상.
키워드(주제어) : 기도 , 시, 믿음, 자연, 사람, 하느님의 공간, 하느님의 시간.
요약 : 주님 안에 머물러 쉬는 여유로움! 사진 이미지를 통해 느껴진 복음적 단상들을 시로 표현했다. 바쁘고 지친 일상을 잠시 내려 놓고 주님 안에 머물러 쉴 수 있는 여백을 주며 모든 장면과 순간이 아름다운 의미가 되게 해 준다.
대상 : 명상 기도와 묵상에 관심 있는 이, 사진에 관심 있는 이, 내용이 많은 책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

지은이
사진 : 조승균 바오로 신부 천주교 의정부교구 주엽동 성당 주임신부
시 : 신중완 알베르또 한의사(성모한의원) 자유기고가

우리 가운데 계시도다
발행일 : 2012. 2. 28.
사진 : 조승균
글 : 신중완
판형 : 160 * 160
쪽수 : 148 쪽
가격 : 14,000원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을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출판물과 음반, 음란성 비디오와 오디오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매체를 만들어 악의 지배를 막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바오로딸출판사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