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Logo
2012-04-24 14:53
쌍용차, 중국 베이징모터쇼에서 ‘체어맨 W’ 2.8 모델 최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www.smotor.com)가 12회 베이징모터쇼에서 최고급 세단 ‘체어맨 W’ 2.8 모델을 최초로 출시하고 ‘코란도 C’ 및 ‘렉스턴’ 등 다양한 SUV 라인업을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중국국제전람센터에서 23일 프레스 행사를 시작으로 5월 2일까지 열리는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중국 시장을 겨냥해 특별히 개발된 현지 공략형 최고급 세단인 ‘체어맨 W’ 2.8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의 라인업을 한층 보강하는 한편 글로벌 전략차종으로 개발하고 있는 컨셉트카 ‘XIV-2’를 선보이며 미래 제품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베이징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체어맨 W’ 2.8 모델은 지난 해 광저우모터쇼에서 출시한 ‘체어맨 W’ CW700 리무진 모델과 함께 중국 럭셔리 세단 시장을 공략할 전략 차종으로 가장 부드러운 주행 성능과 뛰어난 정숙성을 구현하는 직렬 6기통 XGi 2800 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벤츠 7단(전진 7단, 후진 2단)의 T-Tronic 변속기를 비롯한 첨단 ESP 시스템 등의 기술이 탑재되어 탁월한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중국 VVIP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세계 최고의 카오디오 브랜드 하만 카돈(Harman Kardon)의 7.1채널 오디오가 포함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자통합정보시스템(DIS: Driver’s Information System),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과 열선 및 통풍 기능의 럭셔리 가죽 시트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장착했다.

쌍용자동차는 713㎡ 규모의 전시관에 1층 전시면적 공간 활용을 위해 2층 라운지 형 부스를 설치하여 관람객 및 VIP 방문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 컨셉트카 및 양산차 등 총 7개 모델을 전시하며 현지 라인업 보강과 더불어 중국 시장 내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호평 받은 컨셉트카 ‘XIV-2’를 선보이며 중국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XIV-2’는 소프트탑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SUV Coupe 컨셉트카로 향후 5도어, 3도어, Coupe Style 및 Long Body 등 다양한 버전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코란도 C’, ‘렉스턴’을 비롯한 양산 차종들도 현지 관람객들에게 함께 선보였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해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판매 네트워크를 갖춘 중국 최대의 자동차 판매회사인 방대 기무집단 고분유한공사(Pang Da Automobile Trade Co., Ltd) 및 중기남화기차 복무 유한공사(SCAS Motor Service Co., Ltd.)와 판매 대리 계약을 체결하고 각각 북방과 남방에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중국 시장에서의 올해 판매 목표를 1만 대로 설정하고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현재 80여 개인 판매 네트워크 규모도 2014년까지 150개까지 확대해 판매 역량을 보강할 계획이다. 특히 소형차 중심에서 중대형차 위주로 이동하고 있는 현지 시장 트렌드를 감안할 때 쌍용자동차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크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중국은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부상했을 뿐 아니라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그 가치가 매우 크다”며 “중국 현지 공략 모델인 ‘체어맨 W’ 2.8 모델 출시와 더불어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SUV 모델과 함께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쌍용자동차
    홍보팀
    차장 차기웅
    02-3469-2052
    Email 보내기
쌍용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쌍용자동차
홍보팀
차장 차기웅
02-3469-2052
Email 보내기
http://www.smotor.com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오른쪽)가 모델과 함께 「체어맨 W」 2.8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오른쪽)가 모델과 함께 「체어맨 W」 2.8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쌍용자동차)
0x0
0x0
1600x1211
  •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오른쪽)가 모델과 함께 「체어맨 W」 2.8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왼쪽)가 모델과 함께 「체어맨 W」 2.8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쌍용자동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